세계일보

검색

[여행 단신] 전국 107곳서 ‘할랄 레스토랑’ 주간 외

입력 : 2017-08-31 03:00:00 수정 : 2017-08-30 20:58: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국 107곳서 ‘할랄 레스토랑’ 주간

한국관광공사는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전국 ‘무슬림 친화 레스토랑’ 107개소에서 외국인 관광객에게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할랄 레스토랑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공사의 아시아, 중동지역 해외지사를 통해 ‘할랄 레스토랑 위크’ 행사를 SNS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하고, 현지 여행사, 항공사 등과 협력하여 쿠폰북을 배포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107개의 식당은 행사 쿠폰을 지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모바일을 통해 다운받은 외국인에게 가격 할인과 더불어 무료 음료, 추가 사이드 메뉴 등 푸짐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중 18개 식당에서는 행사 기간에만 제공하는 특별 메뉴도 선보인다.

오션월드 야외 서핑존 문열어

오션월드가 야외 파도풀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서핑존’(사진)을 오픈했다. 이집트 해변 테마 서핑마운트에 설치된 인공조파시스템이 실제 바다 파도와 흡사한 인공파도를 일정간격으로 만들어낸다. 바람에 따라 순한 파도와 거친 파도가 섞이는 바다 특성에 착안해 약 1.2m부터 2.4m까지 다양한 높이의 파도를 해변으로 밀어낸다.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본인 실력에 맞는 파도를 가로지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션월드는 서핑존 오픈을 기념해 서핑 입문자를 위한 서핑스쿨도 연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서핑 강습을 제공한다.

화담숲 주말 온라인 사전예약 시작

경기 광주 화담숲이 9월1일부터 가을 단풍시즌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한 ‘가을철 주말 사전예약제’ 온라인 예약을 시작한다. 단풍축제 기간인 10월21일부터 11월5일간 매주 주말 화담숲을 찾는 사전 예약 방문객들은 대기하는 불편 없이 여유로운 관람을 할 수 있다. 화담숲은 울긋불긋 다양한 빛깔과 수종의 단풍나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단풍철에는 3주간 22만명이 찾았을 정도로 서울 근교 단풍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예약 방법은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 및 결제하고 방문 당일 화담숲 입구와 곤지암리조트 내 자동발권기를 통해 티켓을 수령하면 된다.

이귀전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