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찰대학 치안대학원 첫 신입생 모집

입력 : 2017-08-30 03:00:00 수정 : 2017-08-29 15:25: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치안분야 학술 연구·전문 인력 양성
9월부터 원서접수, 일반인도 지원 가능
충남 아산 소재 경찰대학 치안대학원이 2018학년도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29일 경찰대학에 따르면 치안대학원은 치안 부문에 대한 학술연구와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경찰대학 산하에 설치됐다.

경찰대학 교수진이 학과‧전공별 특화된 교육트랙을 마련해 치안현장과 접목된 실천적 이론 연구와 학문적 체계를 갖춘 전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치안대학원의 교육과정은 석사주간과정과 석사야간과정의 2개 과정이 각 20명 정원으로 운영된다. 박사 과정은 2019년부터 개설할 예정이다.

학과는 ▲수사학과 ▲범죄학과 ▲공공안전학과 3개 학과가 있다. 학과별 특색 있는 교육이 이루어진다.

수사학과는 적법절차를 통해 인권을 보장하는 수사관련 법‧제도와 범죄 유형에 따른 과학수사·첨단수사 기법을 연구·교육하며, 수사법제 전공과 범죄수사 전공이 있다.

범죄학과는 다양한 사회현상을 분석하고, 범죄의 원인과 범죄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범죄예방 정책을 연구·교육하며, 범죄분석 전공과 범죄 예방 전공이 있다.

공공안전학과는 테러, 재해·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정책, 법제도를 연구·교육하며, 공공안전법학 전공과 공공안전행정 전공이 있다.

교육과정은 2년이며 졸업자에게는 석사학위가 수여된다.

치안대학원 2018학년도 첫 신입생 모집은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경찰관 뿐 아니라 경찰관 아닌 일반인도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11일부터 10월 20일까지며 1단계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1단계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구술고사를 실시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아산=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