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자동납부 특화… 월 최대 6만원 할인 혜택

입력 : 2017-08-23 03:00:00 수정 : 2017-08-22 20:41: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국민카드
물가는 치솟는데 내 월급만 오르지 않는다는 푸념이 나오는 요즘, 꼼꼼히 따져보면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혜택을 가져올 수 있는 금융상품을 발견할 수 있다. 은행권에서는 비대면 채널로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주고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파트관리비 등 생활비나 쇼핑 금액을 할인해주는 신용·체크카드도 있다. 보험사들은 납입 보험료는 낮추고 보장은 강화하고 있다. 투자 상품 가운데 해외주식형펀드의 경우 올해까지 가입하면 비과세 혜택이 있어 챙겨보면 좋다. 금융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한다.

KB국민카드의 ‘KB국민 탄탄대로 이지홈카드’(사진)는 자동납부 특화 상품이다.

이 카드는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등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생활요금 자동납부 할인과 생활밀착업종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월 최대 6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카드로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전기요금, 도시가스비를 자동납부하면 10%가 할인된다. 통신요금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원이 할인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주유소, 대중교통 등 다양한 생활밀착업종 할인도 누릴 수 있다. △주유소(SK주유소, GS칼텍스) 리터당 80원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및 학원 업종 5% 할인은 3개 업종을 통합해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백화점(신세계·롯데·현대), 커피업종의 경우 3개 업종을 통합해 월 최대 5000원 범위 내에서 5%가 할인된다.

신동주·이진경·백소용·염유섭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