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쇼미5' 샵건, 두 번째 싱글 발표…키비·피스모 '지원사격'

입력 : 2017-08-17 15:57:42 수정 : 2017-08-17 15:57: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쇼미더머니5' 출신 래퍼 샵건(사진 왼쪽)이 1년여만에 새 싱글을 발표한다.

샵건은 17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선플라워 댄스(SUNFLOWER DANCE·Feat 키비)'를 공개한다. 

이번 신곡'SUNFLOWER DANCE'는  누군가에게 사랑에 빠져 용기를 내어 이름을 묻기 전, 짧은 찰나의 순간을 담고 있다. 

샵건의 강렬한 랩핑, 키비의 감성적인 가사는 보사노바 풍의 메인 멜로디를 담은 Jazzy한 힙합비트 위에 이야기를 펼쳐냈다,  

특히 첫 한국 래퍼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Pismo 는 Kenichiro Nishihara 의 Consider My Love 및 Now I Know 의 보컬로도 알려져 이미 국내에도 해외만큼이나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 곡을 프로듀싱한 '216Project'는 'Link6' 의 '에이준(A June)'을 필두로 이루어진 뮤직 테라피 그룹으로, A June & J Beat, Soundstream, Bedroom, Leehahn 이 속해있는 글로벌 프로듀서 집단이며 'I.M X 브라더수 - 마들렌(Feat.J.Han)', 엑시X유나킴 - 러브테라피(Feat.지아)에 이어서 또 다시 K-팝에 한 작품과도 같은 곡의 멜로우힙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루펀트 활동 뿐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활발한 활동 중인 키비는 국내 힙합씬 초창기에 유명 크루 소울컴퍼니의 수장으로 활동한 경력으로도 유명하다. 

2004년 출범 이후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의 중심 역할을 해온 소울컴퍼니 크루는 더콰이엇, 매드클라운, 랍티미스트 등 수많은 아티스트를 배출해 왔다. 

앞서 샵건은 '쇼미더머니5'에 출연해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매력적인 성장 드라마를 써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지난해 7월 기리보이, 크루셜스타와 함께한 첫 데뷔 싱글 '비프(BEEP)'를 발표,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 세계를 선보이며 힙합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