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금리연동형 특약 갖춰… 안정·수익성 모두 잡아

입력 : 2017-07-19 03:00:00 수정 : 2017-07-18 19:56: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화생명 ‘하이브리드변액연금보험’
한화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변액연금과 금리연동형 연금특약을 동시에 포함한 ‘한화생명 하이브리드변액연금보험’(사진)이 출시 후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이 상품은 포트폴리오 조정기능을 통해 주식시장 급변동이나 금리변화에 대처하면서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주식시장이 호황일 경우 변액보험 포트폴리오 비중을 높이고, 시중금리가 높아지면 금리연동형 포트폴리오 비중을 높여 자금을 관리할 수 있다.

주계약인 변액연금은 ‘스마트Up’ 자금이 지급되는 제1연금기간과 공시이율로 안정적인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제2연금기간으로 구분된다. 스마트 Up 연금개시 전 변액연금, 금리연동형 연금 또는 혼합연금을 선택할 수 있다. 적극적인 수익 추구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연금 개시 전 적립된 재원 전부를 변액으로, 안정적인 연금을 원하면 금리연동형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를 원하는 고객은 혼합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제1연금기간 동안 연금액보증과 스텝업(Step Up)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연금액보증은 연금개시 후 첫 연금 금액을 투자수익에 상관없이 20년간 최저보증해주는 기능이며, 스텝업은 단계별 투자수익에 따라 최대 110%까지 최초연금액을 최저보증해 지급하는 기능이다.

또한 그동안 변액보험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보증수수료도 낮춰 계약자의 수익을 높였다. 이 보험의 최저 가입보험료는 주계약(변액) 월 10만원, 특약(금리연동형) 5만원이며, 가입연령은 만 45~76세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