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A컵을 E컵으로 신비한 '매핑' 티셔츠…"남친에겐 앞만 보여주세요"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7-06-15 10:25:45 수정 : 2017-06-15 10:53: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착시 현상을 이용하여 볼륨감을 매우 크게 높여주는 티셔츠가 일본에서 처음 등장한 후 단 몇 시간 만에 동나버리는 등 화제와 인기를 끌고 있다.
착시 티셔츠. 저렴한 가격과 재밌는 연출로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다.
15일 일본 패션지에 소개된 이 셔츠는 ‘헤르만 그리드 현상’을 활용해 가슴 부분에 격자무늬 패턴을 넣어 입체감과 동시 볼륨감을 연출한다.

이에 정면에서 바라보면 'E컵 정도'의 착시를 효과를 줄 수 있으며, 특히 가까운 거리에서 보더라도 명암의 대비 등으로 쉽게 구분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진다.

단 옆에서 보면 이러한 효과가 신기루처럼 사라진다는 단점이 있다.

비록 착시현상이지만 꿈에서만 가능한 볼륨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들은 ‘꿈의 티셔츠’라고 부르며 추가판매를 요구하고 있다. 
누워도 볼륨감 있는 모습은 사라지지 않는다.
가까이 봐도 쉽게 구분하기 어렵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다.
옆모습만 주의하면 된다. 여성들 사이에서는 양팔로 가슴을 감싸 가리는 등의 착용 노하우가 공유되고 있다.
한편 일본에서는 이 같은 '착시 티셔츠'가 속속 등장해 웃음과 재미를 더하고 있다.
얼마 전에는 셔츠가 찢어져 가슴이 노출된 모습을 연출한 셔츠가 발매되어 장난기 많은 여성과 재미를 위해 남성들이 구매해 입는 등 한때 해프닝이 일었다.
여성보다 남성들에게 인기 있었던 '착시 셔츠'. 목격담이 SNS 등에 전해져 화제가 됐다.
* 헤르만 그리드 현상은 인접하는 2색을 망막 세포가 지각할 때 두 색의 차이가 본래의 상태보다 강조된 상태로 지각되는 경우가 있는데, 교차하는 지점에 회색 잔상이 보이며 대비 효과를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뉴스팀
사진= 블러그비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