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행] 초록의 유혹… 봄엔 떠나자

입력 : 2017-04-19 18:08:00 수정 : 2017-04-19 22:37: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 29∼5.14 봄여행주간
신록이 한창인 계절의 여왕 5월이 목전에 다가왔다. 더구나 월초부터 황금 연휴가 시작된다. 황금 연휴를 모두 쉬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렇다고 ‘어린이날’까지 있는 연휴 때 자녀를 위해서라도 어딘가는 가야지 부담을 덜 수 있을 것만 같다. 이에 맞춰 정부가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지역별로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숙박 및 관광시설 입장료 등도 할인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오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국내여행 수요 창출을 위해 봄 여행주간을 시행한다.

이번 봄 여행주간에는 경기 광명 업사이클아트센터, 전남 담양 담빛예술창고, 충북 청주 동부창고 등 도시 재생 현장이나 폐산업시설을 활용한 문화공간 등을 소개한다.

대구 중구 북성로의 오픈팩토리는 장인들의 손재주를 경험할 수 있는 공업소 밀집 지역으로 주요 공구사에 대한 스토리 투어가 진행된다.

충남 부여에서는 신동엽 시인의 발자취를 따라 원도심 투어가 진행된다. 전남 담양에선 문화공간으로 변신한 폐산업시설 남송창고에서 파이프오르간 연주를 들을 수 있고, 이이남 미술관을 방문할 수 있다.

충북 청주 동부창고
또 전북 완주에선 문화예술촌으로 재생한 일제 쌀 수탈 양곡창고를 둘러볼 수 있다.

관광, 체험, 숙박, 음식 등 총 1만5224개 업체가 이 기간 할인 행사에 참여하며 지역 대표 프로그램을 포함, 관광 두레·걷기 길 축제·생태관광주간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700여 개의 행사가 펼쳐진다.

4대 고궁, 종묘, 국립생태원, 고흥우주천문과학관 등이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굿스테이, 베니키아, 고택 등 2천586개 숙박업소와 한복남, 디스커버리 제주 등 관광벤처기업 8곳도 할인에 동참한다.

이마트, GS25 등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도 이 기간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을 제공한다.

전통시장과 관광지를 연계해 운영되는 ‘팔도장터 관광열차’는 전국 9개 지역 21개 코스를 1만 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인되며 전국 87개 사찰에서 1만 원으로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여행주간 슬로건은 ‘여행은 탁(TAK)! 떠나는 거야’로 정해졌다. ‘탁’은 특별한 계획 없이 언제든지 떠날 수 있는 국내여행의 특징을 의성어로 표현함과 동시에 ‘트래블 어라운드 코리아(Travel Around Korea)’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다.

연예인 이수근이 아바타가 돼 1박 2일 동안 누리꾼들의 댓글에 따라 여행을 하는 ‘아바탁' 여행을 비롯해, ‘탁! 떠난 스토리 공유', ‘내가 만든 여행기록영상 탁!큐멘터리' 등 여러 행사도 열린다.

이 밖에도 조부모·손주가 함께 찍은 사진과 사연 등을 응모하면 당첨자를 선정해 체험여행을 보내주는 ‘할머니, 할아버지, 함께 역사여행 떠나요!'와 청년들을 대상으로 체험여행을 보내주는 ‘청년, 섬을 만나다', ‘청년, 윤동주를 만나다' 등도 함께 펼쳐진다.

걷기 행사도 충북 단양과 괴산, 부산 북구 등 11개 지역에서 열린다. 여행주간 프로그램과 행사(이벤트), 할인, 여행정보 등 상세한 내용은 여행주간공식 누리집(spring.visitkorea.or.kr) 또는 여행주간 공식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명선 문체부 관광정책실장은 “올해 봄 여행주간을 위해 정부와 공공기관, 민간 등이 협업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찾아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귀전 기자 frei592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