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단독] K팝스타5 준우승 ‘안예은’ 단독콘서트 개최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7-04-09 23:20:16 수정 : 2017-04-10 14:12: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봄이 온다면’ ‘상사화’ 등 역적 노래 들려줘
SBS K팝스타5 준우승 출신의 안예은이 데뷔 이후 첫 단독콘서트를 갖는다.

9일 안예은 소속사 팬더웨일에 따르면 오는 23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M POT 홀에서 단독 미니콘서트 ‘안예은의 봄’을 개최한다.

안예은은 지난해 방영된 SBS K팝스타5에서 독특한 감성의 음악관으로 시청자와 심사위원들로부터 많은 공감대를 이끌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지난해 11월에는 전곡이 자작곡으로 이뤄진 1집 ‘안예은’을 발표하면서 오디션방송 출신의 ‘가수’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아티스트’의 길을 걷고 있다.
SBS K팝스타5 준우승 출신의 ‘안예은’이 오는 23일 서울 M POT 홀에서 첫 단독콘서트 ‘안예은의 봄’을 개최한다. 팬더웨일 제공

최근에는 MBC 월화드라마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의 주제곡인 ‘봄이 온다면’을 비롯해 ‘상사화’ ‘사랑이라고’ ‘익화리의 봄’ 등을 작사작곡하고 직접 부르면서 OST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안예은은 K팝스타5에서 불렀던 ‘미스터미스테리’ ‘하얀원피스’ 등 경연곡부터, 1집 앨범의 ‘홍연’ ‘어쩌다보니’와 드라마 ‘역적’의 ‘봄이 온다면’ ‘상사화‘ 등을 라이브로 부른다.

또 안예은이 직접 이들 곡에 대한 작사작곡 배경 등을 이야기해주며, 드라마 ‘역적’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곡들도 소개하고 노래 부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안예은이 직접 관객과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기 위해 150석 규모의 소규모 공연장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팬들과 직접 인사를 나누고 사진을 촬영하고 사인회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하기 위해서다.

팬더웨일 관계자는 “첫 콘서트이기 때문에 안예은이 많이 신경쓰고 준비하고 있다”며 “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한 안예은의 색다른 면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티켓 예매는 10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안예은은 9일 부천 실내 체육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K팝스타6’ 마지막 경연의 특별 출연했다. 그는 이날 K팝스타 테마곡인 ‘원드림’(One Dream)을 역대 상위랭커들과 함께 불렀으며, 솔로로 피아노를 연주하기도 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