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다이어터를 위한 외식 팁 5가지

입력 : 2017-02-13 17:30:15 수정 : 2017-02-13 17:30: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국 폭스뉴스가 소개한 이 간단한 팁은 당신의 외식 메뉴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1. 식욕 떨어뜨리기
고칼로리의 저녁 식사를 위해 아침 또는 점심 식사를 거르는 것은 당신을 피곤하고 짜증 나게 하며, 과식할 준비를 하게 하는 잘못된 전략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낮 동안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것이다. 또한 식당에 가기 전, 간단한 간식을 먹음으로써 식욕을 떨어뜨릴 수 있다.

2. 똑똑하게 시작하기
곡물 대신에 아삭한 채소 샐러드 또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국물 수프 한 그릇과 함께 식사를 시작하라. 이러한 선택은 칼로리 섭취는 낮춰주고 포만감은 높여준다. 결국 메인요리를 적게 먹은 당신은 만족할 것이다.

3. 현명하게 마시기
현명하게 주문하면 즐겁게 마시며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 500칼로리 정도 되는 코스모스와 마가리타 같은 달콤한 칵테일은 거부하라. 대신 1잔 당 약 90칼로리인 와인이나 양주를 주문하라. 50칼로리 이하로 떨어뜨릴 수 있는 당신만의 스프릿츠(보통 백포도주에 소다수를 혼합한 음료)를 만들어 마시는 방법도 있다.

4. 음식 나누기
많은 식당에서는 1인분에 넘치는 양을 제공하고 있다. 섭취해야 할 칼로리를 유지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주문하려면, 당신의 음식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음식의 절반은 집으로 가져가라. 다른 방법은 요리를 반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찾아보고, 건강한 샐러드 또는 구운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다.

5. 디저트는 세입만 먹기
가장 달콤한 디저트도 당신의 식단에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딱 세입만 먹는 것을 철저히 지키기만 한다면 말이다. 비법은 한 입 한 입의 맛과 질감을 음미하며 천천히 먹는 것이다. 한 잔의 커피 또는 차를 여유롭게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당신은 만족감을 느끼며 식사를 끝낼 수 있을 것이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