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우리아이 성장과 영양관리' 건강강좌 개최

입력 : 2015-08-13 11:08:46 수정 : 2015-08-13 11:08: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소아청소년과 주최로 '우리아이 성장과 영양관리'에 대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건강강좌는 성장이 늦거나 빠른 아이, 잘 먹어도 체중이 늘지 않는 아이, 너무 많이 먹는 아이, 부모가 과체중이거나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 이외 소아영양과 성장 발달에 관심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은 ▲소아청소년과 소아영양 전문의 조진민 교수가 '우리아이 몸무게가 늘지 않아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소아청소년과 소아내분비 전문의 심영석 교수가 '너무 잘 먹는 아이 어떻게 할까요?' ▲영양팀 이영란 팀장이 '우리아이 영양 성장 모니터링'에 대해 각각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강의 시작 1시간 전부터 모든 어린이 참석자를 대상으로 ▲성장발육 평가(신장, 체중, 체질량 지수 측정) ▲골 연령 평가(영상검사) ▲혈액학적 평가(빈혈, 간기능, 혈당, 콜레스테롤) ▲대사증후군 평가 ▲체성분 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며 예약자에 한해 보호자도 함께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건강간식 시식 행사와, 포토존,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열릴 계획이다. 강좌는 무료이며 환자와 보호자 지역주민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헬스팀 김봉수 기자 cshoo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
  • 손나은 '아름다운 미소'
  • 정려원' 너무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