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마이다스아이티, 24일 설계 기술 세미나 '개최'

입력 : 2013-04-23 13:06:10 수정 : 2013-04-23 13:06: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마이다스아이티는 2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매리골드홀에서 ‘SoilWorks 침투-비탈면 설계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마이다스아이티는 “국내 토목 기술자들이 비탈면 설계기준 변경은 인지하고 있지만, 실무 적용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을 안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비탈면 설계기준 총괄책임자인 한국시설안전공단 장범수 박사와 침투해석 전문가인 한국도로공사 김경석 박사를 초빙해 실무에 활용 가능한 실전 지식을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소프트웨어 ‘SoilWorks’를 통해 침투-비탈면 연계해석을 연계방법과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한다.

국토교통부는 우면산 산사태 등 매년 여름 집중호우로 인해 비탈면의 유실과 붕괴사례가 증가하면서 2011년 ‘건설공사 비탈면 설계기준’을 변경해 실제 강우 특성을 고려한 비탈면 안정해석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마이다스아이티의 ‘SoilWorks’는 2010년 자체 개발한 지반분야 전문 설계 소프트웨어로서, 터널과 비탈면, 침투해석, 연약지반, 기초, 해석 등을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업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CAD 기반의 모델링과 모델링 연동기능으로 별도의 모델링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업무 효율성을 3배가량 향상시킬 수 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이번 기술세미나 이후 SoilWorks 침투-비탈면 패키지에 대해 50% 할인행사를 5월 한 달간 실시할 예정이다. 

신진호 기자 ship67@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