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유철기 박사의 행복코치] 우주의 관점에서 자신을 보라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13-03-24 17:32:19      수정 : 2013-03-24 17:32:19
The cells of your body will dance and sing when you visualize yourself in the light of the universe. (J.J. Goldwag)

당신이 우주의 관점에서 스스로를 마음속에 그리면 당신 몸의 세포는 춤추고 노래할 것이다.

◇ 행복코치의 말=우리의 몸과 마음은 소우주입니다. 우리는 마음속에 여러 개의 우주를 담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자신의 존재를 우주의 관점에서 보고 자신을 큰 우주속의 미미한 존재가 아닌 우주를 존재하게 하는 하나의 필수적인 존재로 본다면 자신의 가치를 정확하게 본 것입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치는 우주를 존재하게 하는 필수적 존재입니다. 우리가 이러한 자신의 존재를 마음속에 그리면 우리 몸의 세포들은 춤을 추고 노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마음을 가지느냐에 따라 우리의 몸은 그에 맞는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자신을 우주의 관점에서 소중한 존재로 여기십시오. 그러면 세포가 활성화되어 육체도 오래동안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고 다시 육체의 건강은 마음의 상태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몸과 마음은 하나이고 이를 조정하는 선택을 하는 것은 우리 자신입니다.

유철기 인간우수성개발연구소 소장·교육학 박사·교육부문 신지식인

<스포츠월드>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