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기 TV만화 ‘명탐정 코난’의 극장판인 ‘명탐정 코난: 베이커가의 망령’이 5월 1일 개봉한다.

이는 현재 11편까지 나온 흥행 대작 시리즈 애니메이션인 ‘명탐정 코난’의 국내 첫 개봉으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명탐정 코난’은 1996년부터 TV만화로 처음 방영된 이래 현재까지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작품이다. TV시리즈뿐 아니라 1997년부터 제작된 극장판도 인기를 모아 일본의 성수기 시즌인 4월 골든 위크의 핵심 개봉작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2002년까지 누계 관객수 1000만 명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에 국내에서 처음 개봉되는 ‘명탐정 코난: 베이커가의 망령’은 2002년 일본 개봉 당시 관객 290만 명을 동원, 극장 애니메이션 개봉작 중 1위, 전체 영화 개봉작 2위를 동원했다.

 ‘명탐정 코난’은 의문의 약을 먹고 고등학생에서 초등학교 소년이 된 천재 탐정 코난의 활약과 어린이물이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치밀한 구성력이 인기의 주요인. 이에 여타의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명탐정 코난: 베이커가의 망령’은 체험 시뮬레이션 게임 코쿤 시연장에서 게임 개발자가 ‘JTR’이라는 의문의 메시지를 남기고 살해당하자 게임 속에 살인 동기가 있을 것으로 직감한 코난이 50명의 아이들과 함께 가상 게임 속에 참여하여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추리수사극이다. 특히 가상 게임 속 세계라는 컨셉을 통해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의 세계를 무대로 설치하고 19세기말에 실제로 일어난 사건의 범인인 잭 더 리퍼를 등장시킨 것이 특징이다.

세계일보 온라인뉴스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