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세계서 가장 긴 김밥 기네스 도전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06-05-31 12:15:00      수정 : 2006-05-31 12:15:00
오는 6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리는 제3회 서울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 오프닝행사로 4일 오전 11시부터 세계에서 가장 긴 김밥이 기네스월드레코드 ‘HISTORY AND SOCIETY - FOOD & DRINK’ 분야의 ‘Longest Rice Rolled in Dried Laver’ 이란 타이틀로 기록에 도전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양향자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원장은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2006 독일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며, 박람회에 참여하는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우리의 음식문화를 소개하고, 손쉽게 만들어볼 수 있는 음식을 통해 하나 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만들어질 초대형김밥은 길이 270m, 쌀200kg, 김2,000장 이상이 소요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가장 길게 만들어진 김밥은 2003년 11월 부산에서 만들어진 250m가 가장 긴 김밥이라고 한국기록원 측은 설명했다.

세계에서 가장 긴 김밥 만들기 세계기네스북 기록 도전은 이번 박람회 공모전과 경연대회 참가자 및 일반인, 학생, 외국인 등 약 2000여명이 참여하여 음식을 통해 대국민 화합과 이번 월드컵에서 태극전사의 선전을 기원하는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초대형 김밥의 세계 기네스북 도전은 한국기록원(소장 김덕은)이 당일 행사에 참가하여 실측과 사진, 동영상, 확인서 등을 만들어 영국 기네스북 본사에 공식 등재를 요청할 계획이다.

세계일보 인터넷뉴스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in.segye.com/bodo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