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박혜경, 멜론 통해 첫 싱글 발표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06-01-12 11:57:00      수정 : 2006-01-12 11:57:00
한국 모던 록의 선두 주자 박혜경이 멜론을 통해 돌아왔다.
박혜경의 첫 싱글 앨범 ‘First Single Album’이 SK 텔레콤의 온라인 음악 서비스 멜론 (http://www.melon.com)에서 최초 공개 됐다.
멜론은 “박혜경이 첫 싱글 앨범을 오프라인 음반이 아닌 멜론을 통해 발표한 것은 음악 산업의 중심이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제작이나 유통에 있어 기존 오프라인 앨범발표에 비해 훨씬 비용이 안든다는 점도 디지털 싱글 발표가 늘어나고 있는 이유다 .
이번 앨범의 특징은 기존의 박혜경이 가지고 있던 톡톡 튀는 발랄함을 비우고 잔잔한 사랑의 감정이 가득 담겨 있다는 점이다. 타이틀 곡인 ‘미소’는 사랑을 해 본 사람은 누구나 공감할만한 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박혜경은 1997년 혼성 그룹 더더 (The The)의 보컬로 가요계에 데뷔하여 솔로 가수로 전향한 이래 ‘주문을 걸어’, ‘고백’, ‘안녕’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10대~40대의 넓은 팬 층을 확보했고, 음반 시장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10만 장 이상의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세계일보 인터넷뉴스팀 bodo@segye.com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