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만 유명 연예인 아이청, 극단적 선택…사업 실패로 ‘억대 빚‘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08-18 16:54:55 수정 : 2022-08-18 16:55: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아이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캡처

 

대만의 유명 배우 겸 가수 아이청(사진 왼쪽)이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한 소식이 알려졌다. 향년 40세.

 

지난 17일(현지시각) 타이완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아이청은 이날 오전 10시쯤 타이베이 지하철 루저우역 3번 출구 근처 빌딩에서 투신해 숨졌다. 당시 현장에서 사망한 것이 확인돼 병원으로 이송되진 않았다.

 

현지 언론은 “고인이 최근 타이베이 시내의 레스토랑 운영을 하며 500만 대만달러(약 2억2000만원)에 이르는 손실을 보는 등 코로나19 이후 사업 실패로 억대의 빚을 졌다”고 보도했다.

 

이 매장은 타이베이의 명동으로 불리는 시먼딩에 있었으며, 지난 4월 갑작스럽게 폐업했다. 

 

아이청의 아내인 배우 겸 가수 왕동(오른쪽 사진 왼쪽)은 현지 경찰에 “고인이 그동안 불안한 감정을 말한 적이 없었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말레이시아 출신인 아이청은 대만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 아이돌’ 시즌2에서 1위를 차지하며 데뷔했다. 

 

이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던 중, 왕동과 만나 2020년 결혼했다. 최근 결혼 2주년을 맞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유족들은 현재 장례 절차를 준비하고 있으며, 경찰은 사건을 조사 중이라고 현지 언론에 밝혔다. 

 

 


임미소 온라인 뉴스 기자 miso394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