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그룹 ‘틴탑’ 니엘, 림킴(김예림)과 한솥밥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2-08-10 15:19:04 수정 : 2022-08-10 15:19: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그룹 ‘틴탑’의 니엘이 뉴엔트리(NEW ENTRY)와 전속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뉴엔트리는 10일 니엘과의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준 니엘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계약하게 됐다. 앞으로 니엘이 원하는 음악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열심히 서포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니엘

니엘 역시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새 소속사를 찾는 일에) 고민이 많았고, 나와 함께 고민해주고, 신경 많이 써주는 좋은 회사라고 생각해 신중하게 결정했으니 축하해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2010년 그룹 틴탑으로 데뷔한 니엘은 유니크한 음색과 감성적이고 파워풀한 목소리로 팀 내에서 메인보컬을 맡을 정도로 뛰어난 노래 실력을 자랑한다.

 

2010년 EP ‘Come into the world’로 데뷔해 지난 1월 디지털 싱글 ‘멋지게 헤어지는 방법’까지 틴탑 활동과 함께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꾸준히 선보여 왔다.

 

웹드라마는 물론 뮤지컬 ‘알타보이즈’, ‘킹아더’, ‘개와 고양이의 시간’, 영화 ‘스웨그’ 등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혔다.

 

니엘

한편, 뉴엔트리는 SM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등에서 몸담았던 성상현 대표가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현재 림킴(김예림)이 소속돼 있다.

 

뉴엔트리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니엘은 향후 본업인 음악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