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사청, 방산업체 해킹사고 사과… "정부 합동점검하고 전문조직 신설"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1-11-24 16:09:06 수정 : 2021-11-24 16:09: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위사업청이 최근 발생한 방산업체 해킹 사례에 대해 사과하고 개선책을 내놨다. 정부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사이버위협 대응을 위한 전문조직을 신설하기로 했다.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24일 국방과학연구소 삼척해양연구센터에서 열린 ‘방산업체 CEO 기술보호 간담회’에서 “최근 일부 방산업체 해킹사고에 대해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다행히 최근 사고에서 방산부문 피해는 없었지만 방심하는 순간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것이 해킹사고”라면서도 “한국항공우주산업, 대우조선해양을 비롯한 13개 방산업체를 대상으로 정부합동 현장점검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방위사업청은 방산분야 사이버위협에 대한 보안관제, 사고대응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문조직도 신설하기로 했다. 또 모든 방산업체를 대상으로 사이버 보안 취약점을 진단하고, 방산 자료의 안전한 유통을 위한 방산 전용 자료교환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이날 업체들은 “사이버 공격은 날로 강력해지고 있어 기업이 독자적으로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히 대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사이버 보안 정책을 국가안보의 필수요소로 여기고 민·관 공동대응 및 협력체계가 갖춰져야 한다”고 의견을 내놨다.

 

강 청장은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정부와 방산업체가 끊임없이 교류하고 협업하면서 사이버 보안 강화 정책을 현실화하는 노력을 같이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윤모 기자 iamky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