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감 총평 남긴 안철수 “이재명, 세 치 혀로 야당 압도”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대선

입력 : 2021-10-21 20:00:00 수정 : 2021-10-21 18:25: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상대로 한 지난 18일과 20일 경기도 국정감사를 관전한 후 총평을 남겼다. 

 

안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장동 조커’ 이재명 지사는 금번 국감을 통해, 물타기 신공으로 본인이 설계한 죄과 안에 제1야당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며 “국민의힘이 빌미를 제공하고 자초한 면이 크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국민들 눈에는 큰 도적이나 작은 도둑이나 다 똑같은 도둑놈들이라고 인식하시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결국 국민들 눈에는 둘 다 미래세력이나 대안세력이 될 수 없는, 구태 기득권 세력에 불과했다”고 양당을 저격했다.

 

안 대표는 이 후보를 향해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서 몰랐다면 ‘무능’이고, 알았다면 ‘범죄’”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어떤 경우에도 (이 후보는) 대통령 후보가 될 자격이 없다”며 “대장동 게이트의 핵심 쟁점은 이 지사의 설계가 과연 무능 탓인지, 아니면 알고도 저지른 짓인지를 밝혀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세 치 혀’로 이번 국감에서 무능한 제1야당을 압도한 이재명 지사는, 본인의 결백을 완벽히 증명하고 대선 승리의 비단길을 깔아놓기 위해서라도 특검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며 “‘이재명 게이트’인지 ‘국민의힘 게이트’인지, 그리고 누가 ‘더 나쁜 도둑’인지를 확실하게 밝히기 위해서 수사를 특검에 맡겨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 대표는 “이번 대선은 최선보다는 차악의 후보를 뽑는 대선으로 흘러가고 있다”며 “정치권은 이 암울한 ‘나쁜 놈 전성시대’를 마감하고 ‘시대교체’를 통해 우리 국민께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생존전략과 미래 경쟁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병관 기자 gwan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