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누구를 선택하든 선거인단에 꼭 참여해 달라”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대선

입력 : 2021-07-29 22:27:32 수정 : 2021-07-29 22:27: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내달 2일까지 첫 전국순회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9일 “국민주권국가의 주권자로서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를 뽑는 선거인단에 꼭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페친님께 드리는 부탁’이란 글에서 “누구를 후보로 선택할지는 여러분 몫”이라며 이처럼 2차 경선 선거인단 비대면 모집에 뛰어들었다.  

 

그는 “당대표도 국회의원도 당원도, 일반 선거인단도 모두 한 표”라며 “안 하신 분은 가족과 함께 꼭 해주시라. 불편하면 친구, 지인에게 메시지 전달만이라도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 지사는 글 말미에 선거인단 신청이 가능한 온라인 홈페이지 주소와 전화번호를 남기기도 했다. 그는 같은 날 페이스북에 올린 ‘정치의 쓸모를 생각합니다’라는 글에선 ‘코로나 블루’와 ‘고독사’를 언급하며 기본소득의 당위성을 역설하기도 했다. 

 

앞서 이 지사의 대선경선 캠프는 지난 20일부터 2차 경선 선거인단 비대면 모집을 이어가고 있다. 이 지사를 지지하는 현역 의원 19명과 지역위원장 7명이 나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는 식이다. 

 

한편, 이 지사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나흘간 첫 전국순회에 나선다. 이 지사 측 열린캠프는 대구, 울산, 부산, 창원, 전주, 전북, 대전, 충청을 잇따라 방문하며 전국을 ‘U자’로 순회하는 1200㎞의 강행군을 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그간 현직 단체장이라는 제약 때문에 주말을 이용하거나 지자체 공식 일정을 소화하는 식으로만 경기도를 벗어나곤 했다. 이번 일정에서도 평일인 30일에는 휴가를 쓸 계획이다.


수원=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