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북상의협의회장에 문충도 포항상의회장 취임

입력 : 2021-06-12 03:00:00 수정 : 2021-06-11 10:11: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북 경제 활력 되살리기 위한 방안 모색할 터

경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는 지난 9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경북상의협의회 정기회의’를 열어 문충도(사진) 포항상공회의소 회장을 만장일치로 협의회 회장으로 추대∙선출했다고 11일 밝혔다.

 

경북상의협의회는 김천과 안동, 포항, 경주, 영주, 구미, 경산, 영천, 칠곡, 상주 등 도내 총 10개 상공회의소로 구성돼 있다.

 

특히 경북상의협의회는 경북지역 경제 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며 지역 상공회의소 간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치고 있다.

 

경북상의협의회 회장은 당연직으로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직을 겸임하며, 3년의 임기 동안 도내 상공계를 대표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와 지방정부, 부처와 관계기관 등에 대한 조율을 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신임 문충도 경북상의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어려운 시기에 경북지역 상공계를 대표하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속적인 기업유치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육성 등 경북 경제의 활력을 되살리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대어 고민할 것”이라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또 “경북은 포항의 철강, 구미의 전자산업을 중심으로 지난 반세기 동안 한국경제를 선도해 온 지역이지만, 최근 인구 유출과 고용 감소, 성장률 둔화 등 심각한 위기상황에 직면하고 있다”며 “앞으로 각 지역 상의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힘을 합쳐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