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美 시장서 가장 믿을 만한 세탁기는?

입력 : 2021-06-07 02:30:00 수정 : 2021-06-06 20:17: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컨슈머리포트 LG제품 선정
드럼·통돌이 부문 모두 석권

LG전자 세탁기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가장 믿을 만한 세탁기에 선정됐다.

6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선정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세탁기 브랜드’ 평가에서 프리미엄 제품군인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부문을 모두 차지했다.

LG전자는 4년 연속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통돌이 세탁기 브랜드에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통돌이 세탁기에 5년 내 고장 날 가능성을 나타내는 예측 신뢰성 항목에서 ‘탁월’ 등급, 소비자 만족도 항목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각각 유일하게 부여했다.

LG전자는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도 신뢰성과 소비자 만족도에서 각각 최고 점수인 ‘매우 우수’와 ‘탁월’ 등급을 받았다. 특히 LG 드럼세탁기(모델명 LG WM3500CW)는 40개 이상의 제품 중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21년 최고의 세탁기’에서도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 신뢰도 평가는 일정 누적 사용 기간이 필요해 LG전자가 지난해 미국 시장에 처음 출시한 교반식 세탁기는 이번 발표에 포함되지 않았다.

미국 세탁기 시장은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가 각각 30% 전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남혜정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