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KB “소소한 일상 콘텐츠 많이 보내주세요”

입력 : 2021-05-17 03:00:00 수정 : 2021-05-16 19:32: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회 ‘우리동네 테레비-전(展)’ 진행
“온 국민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

SK브로드밴드는 전국민 누구나 영상 콘텐츠 기획안에 응모할 수 있는 ‘제2회 지역과 함께하는 미디어 창작 콘테스트 ‘우리동네 테레비-전(展)’을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는 방송의 지역성 구현과 지역민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 등을 위해 설립한 ‘미디어창작지원센터’ 사업의 일환이다. 또 SK브로드밴드가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함께 추진하는 민·관·산 협력 모델이다.

앞서 지난해 6월 SK브로드밴드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 주민의 미디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지난 한 해 SK브로드밴드는 이들과 협력해 서울과 인천, 세종 등 전국 10개 지역에 ‘미디어창작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이번 콘테스트 주제는 일상 속 소소한 친환경 실천 이야기인 ‘환경을 다시 봄’,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이야기를 다루는 ‘지역을 다시 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다시 봄을 찾아가는 끈끈한 삶을 이야기하는 ‘사람을 다시 봄’이다. 18일까지 공모 주제에 맞는 기획안을 접수하고, 예선 심사로 본선 진출할 15개 작품을 선별한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동네 B tv 채널이나 운영사무국(☏1670-470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본부장은 “아이디어는 있으나 영상 제작 능력이 부족한 시민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문을 넓히고,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고품질 영상으로 제작하고, 제작한 콘텐츠를 편성·송출해 지역미디어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이번 콘테스트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나기천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