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GS샵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포장해드립니다”

입력 : 2021-04-09 13:48:34 수정 : 2021-04-09 13:48: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GS샵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 첫 적용 상품은 오는 10일 오후 5시 40분에 방송되는 ‘아디다스 NEW 블랙 에디션 드로즈’다.

 

이번에 선보이는 포장재는 GS샵과 협력사가 상품 기획 단계부터 협업하여 제작했다. 기존 포장에 사용되던 부직포ㆍ폴리비닐 대신 100% 종이로 만들었으며, 향후에 정리 및 수납함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GS샵은 해당 종이 포장재 사용으로 폴리비닐 폐기물 약 3톤, 부직포 폐기물 약 1.4톤 가량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포장재 생산 비용 또한 10% 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GS샵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냉장/냉동 식품 배송에 물 아이스팩을 사용하고 있으며, 종이 테이프를 활용하거나 테이프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핑거박스,’ ‘無 컬러잉크 박스’ 등을 도입 중이다. 또한 일부 의류 상품에 재생지로 만든 ‘친환경 택’을 활용하거나 상품설명을 위한 택 자체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노력도 하고 있다.

 

GS샵 CX센터 배재성 상무는 “친환경 상품 및 포장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점점 많아지는 상황”이라며 “친환경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많은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