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브레이브 걸스 민영이 태연에게 고마운 마음 전한 사연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3-29 11:31:35 수정 : 2021-03-29 11:31: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민영.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 오리지널’ 캡처

 

걸그룹 브레이브 걸스가 가수 태연(본명 김태연)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브레이브 걸스는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 오리지널’의 ‘본인등판’ 코너에 출연해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날 브레이브 걸스는 태연이 ‘롤린’의 음원차트 역주행 열풍 전부터 댄스 커버를 하고 노래를 좋아했다는 사실을 알고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민영(본명 김민영)은 “‘변했어’ 활동 때 태연 선배님이랑 활동이 겹쳤었다”고 밝혔다.

 

그는 “선배님이 그때도 저희 노래 너무 좋다고 칭찬해 주시면서 춤도 따라 해주셨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저희가 너무 좋아하는 선배님인데 정말 뿌듯하고, 너무 영광이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서 ‘롤린’은 브레이브 걸스가 2017년 3월 공개한 트로피컬 하우스를 접목한 경쾌한 업템포의 EDM 장르 곡이다. 

 

‘롤린’은 유튜브에 게재된 ‘브레이브걸스_롤린_댓글모음’ 영상이 화제가 돼 입소문을 타다가 역주행했다.

 

그 결과 멜론, 지니뮤직, 플로, 벅스 등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으며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롤린’은 이와 함께 미국 빌보드가 24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신 ‘K팝 100’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7주 동안 정상 자리를 지킨 아이유의 ‘셀러브리티(Celebrity)’를 꺾었다.

 

빌보드는 걸그룹의 노래가 이 차트 1위를 기록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라고 설명했다.

 

K팝 100 차트는 스트리밍, 음원 판매, 라디오, 텔레비전 데이터 등 수치를 기반으로 매주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K팝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김찬영 온라인 뉴스 기자 johndoe9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