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PD수첩’ 기성용 성폭행 주장한 피해자들 “성기 모양까지 기억” 충격 증언

입력 : 2021-03-17 08:54:16 수정 : 2021-03-17 13:02: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MBC PD수첩 방송화면 캡처

 

프로축구선수 기성용(32·FC서울)에게 학생 시절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들이 PD수첩에 출연해 "성기 모양까지 기억하고 있다"고 충격적인 증언을 했다.

 

MBC 'PD수첩'은 지난 16일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라는 제목으로 최근 스포츠계를 강타한 '학폭 사태'를 다뤘다. 'PD 수첩'은 기성용을 비롯한 사건 당사자들의 주장을 정리하는 한편, 기성용에게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제보가 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지난 2월24일 "피해자 C씨와 D씨의 위임을 받았다"면서 이들이 과거 입은 성폭행 피해 사실을 전했던 바 있다.

 

박 변호사는 "2000년 1월부터 2000년 6월까지 전남에 위치한 모 초등학교 축구부에서 현직 축구선수 A씨(기성용)와 B씨가 피해자 C씨와 D씨를 향한 참혹한 성폭력 사건이 여러 차례 일어났다"고 밝혔다.

 

사진=K리그 제공

 

이에 기성용 측은 "그런 사실이 전혀 없다.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강경하게 사실을 부인했고, 피해자 측은 "또 다른 증거도 갖고 있다"고 맞서며 진실공방을 벌였다.

 

C와 D의 법률대리를 맡은 박지훈 변호사는 PD수첩에 출연해 “피해자들의 피해 사실이 매우 구체적이다. 피해자들은 기성용과 B씨의 성기 모양까지 기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동안 언론에 공개되지 않았던 피해자 D씨가 등장해 입을 열었다.

 

D씨는 "물론 우리가 가해자이기도 하다. 하지만 기성용과 B씨에게 당한 피해는 분명한 사실"이라며 "이재영·이다영 자매의 학폭 사태를 보며 (기성용에게 당한 일을 폭로할) 용기를 냈다"는 흥미로운 발언을 했다.

 

D씨는 "다함께 잤던 축구부 숙소에서 항상 당했다. 거짓 주장을 할 거면 (증인이 없는) 다른 곳에서 당했다고 했지 않겠느냐. 우리는 모두가 보는 앞에서 항상 같은 자리에서 (성폭행을) 당했다. 내 말이 만약 거짓말이라면 나는 모든 걸 다 내려놓을 수 있다"며 울먹였다.

 

한편 기성용 측 법률대리인도 'PD수첩' 인터뷰에 응했다.

 

법률대리인은 "피해자 측에서 고소를 말아달라고 주장하고 있다. 피해자 측이 오히려 바늘방석에 앉아있는 상황"이라며 "(피해자 측에서) 추가 증거를 갖고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제시를 하면 된다"고 입장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PD수첩'은 "승자 독식의 체육계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 지금 학교 폭력의 고리를 끊지 않으면 안 된다"고 주장하는 학교 폭력 피해자 부모의 인터뷰를 인용하며, "성적을 내기 위해선 폭행조차 넘어가고 있는 이 사회의 분위기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