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 가덕도특별법 관련 "국가 균형 발전의 담대한 첫걸음 내디딘 것"

입력 : 2021-02-28 07:00:00 수정 : 2021-02-27 18:25: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항만과 철도 연계한 트라이포트 완성해 물류 국가 대한민국 먹여 살릴 백년대계의 마중물"
26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안(대안)'이 재석 229인 찬성 181인 반대 33인 기권 15인으로 가결되고 있다. 연합뉴스

2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가덕도특별법)에 대한 후폭풍이 거세다.

 

국민의힘은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의 부산 가덕도 방문을 두고 '선거 개입'으로 규정하고 비판했고, 더불어민주당은 '국가 균형 발전에 역행하는 반헌법적인 행위'라며 맞섰다.

 

허영 민주당 대변인은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부산 방문에 대한 법적 고발을 예고한 국민의힘을 겨냥해 "국가 균형 발전에 역행하는 반헌법적인 행위를 즉각 중단하길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앞서 문 대통령과 이낙연 민주당 대표 등 여권 지도부는 국회 본회의에 앞서 지난 25일 부산 가덕도를 찾았다. 이를 두고 야권은 '선거 개입'이라고 비판했고, 청와대와 여권은 '선거용이 아닌 국가 대계'라고 반박했다.

 

허 대변인은 가덕도신공항특별법에 대해 "항만과 철도를 연계한 트라이포트를 완성해 물류 국가 대한민국을 먹여 살릴 백년대계의 마중물"이라며 "국가 균형 발전의 담대한 첫걸음을 내디딘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대통령으로서 균형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점검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국가 균형 발전은 대한민국의 생존 문제다. 이를 방해하는 것이야말로 고발당해야 할 반헌법적 행위다. 국민의힘은 국가와 국민을 분열시키는 행위를 당장 중단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반면 야권은 비판의 수위를 더욱 높였다. 앞서 주호영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의 방문에 대해 "노골적인 선거 개입으로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 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검토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어느 정권과 대통령이 선거를 앞두고 여당 지도부와 각료들을 이끌고 선거 현장을 찾은 적이 있었던가"라며 문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의 부산 가덕도 방문이 4월 재보선을 앞둔 선거 개입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선거 앞에서 이성을 잃고 대통령까지 이용하는 여당의 행태를 현명하신 국민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