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캠코, ‘동산담보물 직접매입’ 프로그램 가동

입력 : 2021-01-23 03:00:00 수정 : 2021-01-22 10:53: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캠코동산금융지원(주)을 통해 동산 자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은 기업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동산담보물 직접매입(S&LB)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해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동산담보물 직접매입 프로그램은 캠코동산금융지원(주)가 구조개선기업 등이 보유한 동산담보물(기계·기구) 등을 매입해 유동성을 공급하고, 해당 기계·기구는 기업이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다시 임대해주는 지원제도이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이 커진 구조개선기업 등은 기존 대출금을 상환해 경영정상화 발판을 마련하고, 대출은행은 동산담보대출 부실화에 미리 대비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캠코는 동산담보대출 기업 소유 담보물(기계·기구) 등을 감정평가한 후 낙찰가율 등을 적용한 공정가격으로 매입할 계획이다. 관련 법령에 따라 매각이나 임대가 곤란한 의료기기, 건설기계 등은 제외된다. 동산담보물 직접매입 프로그램 지원요건, 신청 양식 등은 온기업 홈페이지(www.oncor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코는 신청 기업 중 △동산담보물 매입적정성 △기존 대출금 상환 가능성 △기업 정상화 가능성 등을 심사해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일시적 유동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경영정상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동산금융 마중물 역할에 더해, 부실채권 발생을 막는 역할도 함께 수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준영 기자 papeniqu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