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장제원 "보궐선거서 민주당에게 또 다시 진다면 국민의힘은 존재할 이유 사라질 것"

입력 : 2020-10-31 08:00:00 수정 : 2020-10-30 20:00: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폼은 정치인들이 잡고, 악역은 당원들 몫"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4월 예정된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를 내고자 당헌 개정을 위한 전당원 투표를 제안한 데 대해 "민주당은 참 비겁하고 뻔뻔한 정당이다. 사고는 정치인들이 치고 수습은 당원들에게 맡긴다. 폼은 정치인들이 잡고, 악역은 당원들 몫"이라고 분개했다.

 

장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위성정당 때도 그랬고, 보궐선거 공천도 그렇다. 듣도보도 못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비른미래당, 정의당 등과 야합해 패스트트랙을 태워 통과시킬 땐 엄청난 정치개혁을 이룬 것처럼 온갖 폼을 잡지 않았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총선을 앞두고는 언제 그랬냐는 듯 돌변하여, 당원들의 손으로 나쁜 결정을 하게 만들며 위성정당을 창당했다. 어쩜 이렇게 비겁할 수 있나"라고 덧붙였다.

 

그는 "보궐선거 공천은 또 어떤가. 다른 사람도 아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당대표일 때다. 혁신위원회는 문재인표 착한 정치 1호 개혁과제로 '보궐선거 원인을 제공했을 때는 후보를 내지 않겠다'고 약속하며 당헌·당규에 명시하지 않았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제 또 돌변해 '착한 정치'를 '거짓 정치'로 바꾸는 기만 행위를 당원들에게 해 달라고 한다. 이쯤 되면 '국민 배신 교사(敎唆)' 아니냐"고 말했다.

 

장 의원을 당을 향해 "징글징글하게 이중적이고, 표리부동한 분들과 정치를 하려니, 우리도 철갑면을 써야 하겠다"며 "보궐선거에서 이토록 뻔뻔한 민주당에게 또 다시 진다면, 국민의힘은 존재할 이유가 사라질 것이다.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사진=연합뉴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