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秋아들 의혹 폭로했다고 국회의원에게 범죄자 취급 당한 국민

입력 : 2020-09-13 07:00:00 수정 : 2020-09-13 11:00: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민주당 황희, 당시 당직사병 실명까지 공개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27)씨의 군 복무 시절 특혜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당시 당직사병에 대해 ‘단독범’이란 표현까지 써가며 수사를 촉구해 논란이 일고 있다. 국회의원이 같은 당 대표 출신 동료 의원인 장관을 두둔하려다 국민을 범인 취급한 셈이라 거센 비판에 직면했다. 해당 당직사병의 실명까지 공개했던 황 의원은 논란이 일자 글을 수정했으나 이 역시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황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추 장관 아들 서 일병 관련, 모든 출발과 시작은 당시 현모(처음엔 실명 적시) 당직사병의 증언이었다”며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이 추 장관을 고발한 근거가 현씨의 제보였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현씨가 ‘분명 휴가가 아닌데 부대에 복귀하지 않았다, 그런데 육본(육군본부) 마크를 단 대위가 와서 휴가 처리하라고 지시해서 이건 외압이다’라고 주장한 것이 이 말도 안 되는 사건의 최초 시작이었다”고 덧붙였다. 황 의원은 “그러나 휴가는 이미 휴가권자인 지역대장의 명령을 통해 휴가명령이 난 상태고, 지원장교가 당직사병인 현씨에게 이 사실을 전달하러 간 것이었다”고도 적었다.

 

그러면서 황 의원은 “현씨는 이 대위가 자기 부대 지원장교인지 그 자체도 몰랐던 것”이라며 “이런 사실은 (검찰의) 수사 과정에서 이미 알려진 사실”이라고도 했다. 황 의원은 “이후 현씨는 잠수타기 시작한다”며 “산에서 놀던 철부지의 불장난으로  온 산을 태워먹었다, 이제 어쩔 것인가? 이 엄청난 일은 누가 책임져야 하나?”라고 되물었다. 다만 황 의원은 “물론 아직 수사가 마무리되지 않아 모든 걸 단정짓기는 무리”라면서도 “그래서 그런 부분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 신속하고 면밀한 수사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황 의원은 “이 사건의 최초 ‘트리거’인 현씨에 대한 철저한 수사 내지는 조사가 필요해 보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의원은 “그동안 이 사건을 키워온 현씨의 언행을 보면 도저히 단독범이라고 볼 수 없다”면서 “이 과정에 개입한 정치 공작세력이 있는지도 철저히 규명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그 세력이 의도하는 목적과 취지가 무엇인지 밝혀야 할 것”이라며 “단순한 검찰개혁의 저지인지, 아니면 작년처럼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을 둘로 쪼개고 분열시켜 대혼란을 조장하기 위함인지 우리 국민은 끝까지 추궁할 것”이라고 했다. 황 의원은 “코로나19와 경제위기로 온 국민이 어렵고 힘들어하는 엄중한 시기”라며 “이런 시기를 틈타 국민을 분열하고, 국가를 혼란에 빠트리는 ‘국정농간 세력’은 반드시 밝혀내고 뿌리뽑아야 할 것”이라고도 적었다.

 

12일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일부. 이 글에서 황 의원은 ‘단독범’이란 표현을 써 논란이 됐다. 페이스북 캡쳐

애초 황 의원은 이 글에 당시 당직사병 현씨의 실명을 적었으나, 논란이 되자 이름을 뺀 성만 사용해 ‘현 병장’이라고 바꿔 글을 수정했다. 단독범이란 표현도 삭제했다. 민주당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인 황 의원은 앞서 지난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추 장관 아들 의혹과 관련해 “모두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고 주장한 바 있다. 추 장관의 아들 서씨는 카투사로 군 복무를 할 때 제대로 된 절차를 거치지도 않았는데 휴가(병가)가 연장됐다는 의혹과 이 과정에서 추 장관 측의 압력이 작용했다는 의혹, 자대배치와 평창 동계올림픽 통역병 선발 과정 등에서 ‘청탁’이 있었다는 의혹 등을 받고 있다. 당시 추 장관은 민주당 대표였다.

 

이날 국민의힘 김은혜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내 “민주당 의원이 범죄자로 낙인찍은 당직사병은 누군가의 소중한 아들이고, 누군가의 귀한 형제”라며 “자신들 편이 아니라는 이유로 27살 청년의 이름을 공개재판에 회부하는 무도함은 어디서 나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추 장관 아들 한 명을 살리기 위해 국민을 공범으로 모는 무도한 문재인정부”라면서 “민주당은 추 장관을 얻고 국민은 잃게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주영 기자 buen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
  • 뉴진스 다니엘 '심쿵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