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박범계, 윤희숙에 “그쪽 당 이상한 억양”…통합당 “지역 폄하” 발끈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0-08-01 18:00:00 수정 : 2020-08-01 16:20: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최근 인상적인 연설로 주목을 받는 미래통합당 윤희숙 의원을 두고 ‘그쪽 당은 이상한 억양을 쓴다’고 지역 폄하 소지로 보이는 발언을 했다. 이에 통합당안 박 의원의 사과를 요구했다.

 

박 의원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 의원을 겨냥해 “임차인이라고 강조했지만 언론에 따르면 현재도 1주택을 소유한 임대인”이라며 “소위 오리지널은 아닌데 마치 평생 임차인으로 산 듯 호소하며 이미지 가공하는 것”이라고 게시했다.

 

또 박 의원은 “일단 의사당에서 눈을 부라리지 않고 이상한 억양을 쓰지 않으며 조리 있게 말한 것은 그쪽(통합당)에서는 귀한 사례이니 평가를 한다”면서도 “임대인이 그리 쉽게 거액의 전세금을 돌려주고 월세를 바꿀 수 있을까”라고 글을 올렸다.

 

이에 통합당안 박 의원이 ‘이상한 억양’이라는 표현에 대해 지역 폄하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마치 특정 지역을 폄하하는 듯 들린다. 아니면 특정인을 폄하하는 것인지”라며 “임대인과 임차인 편 가르기를 하더니 이제는 임차인끼리 또 편을 가르는 모양새”라고 비판했다.

 

장제원 의원도 페이스북에 “논리가 부족할 때 가장 쉽게 쓰는 공격기술이 ‘메신저 때려 메시지 물타기’인데, 박 의원이 그런 기술을 쓰는 것은 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앞서 윤 의원은 국회 본회의에서 자신도 임차인이라고 소개하면서 “4년 있다가 꼼짝없이 월세로 들어가게 된다”며 민주당 주도로 처리된 계약갱신청구권과 전월세상한제를 비판한 점을 지적한 바 있다.

 

김범수 기자 swa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