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탄소년단 제이홉 솔로곡 ‘EGO’, 파라과이 아이튠즈 등 누적 30개국 1위 돌파

입력 : 2020-07-10 16:41:21 수정 : 2020-07-10 16:41: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제이홉(정호석)의 솔로곡 ‘아우트로:에고(Outro:Ego)’가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10일 아이튠즈 차트에 따르면 ‘아우트로:에고’는 남미 파라과이 싱글 차트 정상에 올라 누적 30개국 1위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3월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브라질 칠레 폴란드 루마니아 터키 이집트 카타르 오만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세계 곳곳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우트로:에고’는 지난 2월 21일 발표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수록곡으로 제이홉이 메인 작사·작곡가로 활약해 만들어졌다.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를 마주하고 이 또한 자신의 일부로 인정하고자 하는 모습을 담은 랩·힙합 장르의 곡이다.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의 컴백 트레일러로 뮤직비디오가 선공개 되었을 당시 한국은 물론 이집트, 인도네시아, 덴마크, 프랑스, 독일, 인도, 케냐 등 57개국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다.

 

노래의 흥겨운 리듬에 맞춰 ‘에고 삼바 댄스 챌린지(#EgoSambaChallenge)’를 추는 모습을 동영상 앱 틱톡과 트위터 등에 올리는가 하면 뮤직비디오에 제이홉의 어린 시절 모습이 등장하는 것에 착안해 추억의 사진을 올리거나 행동을 따라 하는 ‘에고 챌린지’도 유행해 축제 분위기가 연출된 바 있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4월 발표 66일 만에 조회 수 5000만을 돌파했고 이날 현재 6300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도 지난 6월 26일 누적 3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스테디셀러로 이름을 올렸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사진= 방탄소년단 페이스북, Kworb.net, 아이튠즈 차트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