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쿠팡, 부천물류센터 역학조사 방해한 이태원 강사 소송 검토

입력 : 2020-07-07 15:29:20 수정 : 2020-07-07 15:29: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대본이 밝힌 ‘방역수칙 사례’ 관련 자사 뉴스룸에서 추가 설명 / 2일 만에 확진자 통보받은 고양·덕평과 달리 부천은 11일 소요…골든타임 놓쳐 / 쿠팡, 물류센터 내 감염·확산 방지 위해 정부 방역 가이드라인 준수

쿠팡이 거짓말로 부천물류센터 역학조사를 방해, 코로나19 확산 대처를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게 한 이태원 방문 학원 강사에 대해 소송을 검토하고 있다고 7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밝혔다. 

 

쿠팡은 뉴스룸에서 지난 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이 밝힌 ‘방역수칙 사례’ 관련 자사의 입장을 전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부천신선물류센터의 가장 큰 원인은 확진자를 통보받은 시기가 늦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증상 발현 후 이틀 만에 확진자 통보를 받은 고양, 덕평과 달리 부천의 경우 지난 5월 13일 증상이 발현한 지표환자를 5월 24일에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증상 발현 이후 사측 통보까지 11일이 걸렸다. 

 

부천물류센터에 최초로 코로나19를 전파한 것으로 알려진 지표환자 A씨는 5월 12일 오후조로 근무한 뒤 5월 13일 증상이 발현한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근무 당시 증상 발현 하루 전으로 코로나 감염력이 가장 높은 상태였던 것으로 사후 파악된 A씨는 이른바 부천 뷔페 돌잔치에 참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당시 이태원 방문 학원 강사의 거짓말로 초기 대응 골든타임을 놓쳤고 역학조사가 지연됐다. 5월 23일에야 확진 판정됐으며, 그 사실은 쿠팡에 24일 통보됐다.

 

이에 쿠팡 측은 그사이에 쿠팡 부천신선물류센터 내에서 사측도 전혀 알 수 없는 감염이 확산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쿠팡은 뉴스룸을 통해 “부천신선물류센터는 개장 당시부터 정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열 감지 카메라를 완비했다”며 “전 직원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하여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출근하지 말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였고, 근무 중 증상이 발현하면 즉시 퇴근 조처를 해 왔다”고 밝힌 바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사진=쿠팡 뉴스룸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