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태년 "최숙현 사태 계기로 스포츠계 폭력·비리 뿌리뽑아야"

입력 : 2020-07-07 08:00:00 수정 : 2020-07-06 17:01: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김 원내대표 "피해자 최우선적으로 보호하는 선수인권 보호, 가해자 처벌 강화 추진해 제2의 최숙현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고(故) 최숙현 선수 사건과 관련해 "정부와 체육계가 인권침해 실태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숙현 사태를 계기로 스포츠계 폭력·비리를 뿌리뽑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체육계에서 벌어지는 미개한 폭력, 인권유린을 언제까지 지켜봐야 하는지 답답하다"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가해자는 물론 방관한 체육계와 협회 관계자들의 엄중 처벌과 책임도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8월부터 시행되는 운동선수보호법,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철저히 점검하겠다"며 "이번 사건으로 드러난 선수보호법의 허점과 한계가 보완되도록 피해자를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선수인권 보호와 가해자 처벌 강화를 추진해 제2의 최숙현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날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가혹 행위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최 선수에 대한 진상 파악에 나선다.

 

한편 김태년 원내대표는 6일 "12·16 대책과, 6·17 대책의 후속 입법을 빠르게 추진해 다주택자와 법인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율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집값 안정을 위해 필요한 입법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각종 공제 축소 등 종부세의 실효세율을 높이기 위한 추가 조치를 국회 논의 과정에서 확실하게 검토하겠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을 위한 금융정책, 공급대책에 대해서도 종합적인 보완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