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전원 퇴사’ 전설의 KBS 32기 아나운서 모임…전현무·이지애·오정연·최송현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0-04-06 13:32:54 수정 : 2020-04-06 13:32: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송인 이지애(왼쪽에서 첫 번째), 오정연(두 번째), 최송현(네 번째)의 남자친구 이대한(세 번째), 전현무(오른쪽). 사진=최송현 인스타그램 캡처

 

입사 전부터 막강 스펙으로 큰 화제를 모은 후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오다가 전원 퇴사 후 프리랜서 방송인의 길을 걷고 있는 KBS 32기 아나운서가 15년이 넘는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6일 최송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짝궁과 동기들. 나 없을 때 무슨 얘기 했나 나도 방송 봐야겠다”는 글과 함께 사진 두 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KBS 아나운서 32기(오정연, 이지애, 전현무, 최송현) 출신 방송인 네 명과 최송현의 남자친구인 스쿠버 다이버 이재한이 함께 식사하는 장면이 담겼다.

 

사진=최송현 인스타그램 캡처

 

지난 2006년 KBS에 입사한 32기 아나운서는 입사 전부터 뛰어난 스펙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광고 촬영, YTN 기자, 미인대회 출신 등의 특이한 경력은 물론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출신 학교도 명문대인 점 등이 부각됐다.

 

이후 네 사람은 1년간의 지방 순환 근무를 마친 후 서울에 복귀해 시사, 교양, 예능, 뉴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이름을 알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그러다 예능 방송인으로 전향하겠다는 전현무의 퇴사를 시작으로 연기자로 전향한 최송현 등 이지애와 오정연 모두 퇴사를 해 현재 KBS에는 32기 아나운서가 한 명도 남아있지 않다.

 

퇴사 후에도 네 사람은 KBS가 아닌 다른 방송국에서 함께 방송 출연을 하며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네 사람이 최근 함께 모여 완전체로 방송에 출연한 MBC ‘리얼연애 부러우면 지는 거다’는 이날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최서영 온라인 뉴스 기자 sy202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