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권영진 대구시장, 시의원과 설전 중 쓰러져…경북대병원 이송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0-03-26 17:37:37 수정 : 2020-03-26 17:37: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의회에서 열린 제273회 임시회 본회의를 마친 후 나온 던 중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며 중심을 잃고 쓰러지고 있다. 대구=뉴스1

권영진 대구시장이 긴급생계자금 지급 문제를 두고 대구시의원과 설전을 벌이다 실신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권 시장은 이날 오후 2시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예산안 처리를 위해 시의회 임시회에 참석했다.

 

임시회에서 예산안 처리를 마무리하고 권 시장이 본회의장 밖으로 나가려던 순간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진련 시의원이 권 시장과 긴급 생계자금 지급 문제를 두고 설전을 벌였다.

 

이진련 시의원은 권 시장에게 “긴급 생계자금을 왜 현금으로 지원하지 않느냐”고 말했고, 이에 권 시장은 “이러지 마시라”고 대응했다. 이후에도 항의가 계속되자 권 시장은 갑자기 오른손으로 머리를 잡은 채 뒤로 넘어졌다.

 

급히 시 공무원에게 업힌 권 시장은 시청 2층 시장실로 이동했고, 이후 119구급차를 불러 경북대병원으로 옮겨졌다. 권 시장은 응급실 입원 후 의식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 측은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여러 검사를 한 뒤 상태를 보고 퇴원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실신 직후 직원에게 업혀 가면서 “난 괜찮아, 괜찮아”라는 말을 반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달 18일 대구에서 첫 확진자가 나오고 사흘 뒤인 21일부터 35일째 시장 집무실에 비치한 야전침대에서 생활해 왔다. 대구시청 관계자는 “사흘 전부터 시장 건강 상태가 악화해 건강이 중요하다며 귀가를 수차례 권유했었다”고 말했다.

 

앞서 권 시장은 이날 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에서 “제정신이 아닐 때가 많다. 몸도 거의 한계 상황에 와 있다”며 “30여일째 사무실에서 야전침대 생활을 하는데 정신적으로 많이 피곤하다. 이해해 주기를 부탁한다”며 사과했다. 권 시장은 지난 25일 열린 임시회 당시 더불어민주당 이진련 시의원이 코로나19 대응 긴급생계지원을 신속하게 집행하라고 촉구하는 도중 자리에서 일어나 회의장 밖으로 퇴장해 구설수에 올랐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