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배우 이성경·박신혜·송재희도 다니는 오륜교회는 어디?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0-03-23 09:49:21 수정 : 2020-03-23 22:40: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영훈오륜교회 유튜브 채널 캡처

 

배우 이성경이 영훈오륜교회의 온라인 예배 영상에 등장하면서 이 교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영훈오륜교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는 배우 박신헤(사진)와 송재희 등 다수의 연예인이 함께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교회 등 종교단체에서도 모든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추세에 따라 영훈오륜교회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예배를 진행했다.

 

지난 13일 교회의 유튜브 채널에는 이성경(아래 사진)이 예배 영상에 등장해 기도를 전하고 찬양가를 불렀다.

영훈오륜교회 유튜브 채널

 

또 박신혜도 23일 공개된 영훈오륜교회의 유튜브 채널 영상에 출연해 “코로나19로 주일에 함께 모여 예배하는 것조차 어려움을 겪는 요즘이지만 기본적인 예방수칙을 지키고 각자의 자리에서 예배하며 코로나19를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성숙한 의식을 선보였다.

 

영훈오륜교회는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 영훈학원에 있다. 

 

한편 오륜교회 인터넷 선교팀은 “최근 이성경 성도가 함께한 온라인 예배인 다니엘 기도회는 영훈오륜교회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영훈오륜교회는 오륜교회에서 분립 개척한 교회”라고 이날 설명했다.

 

이어 “다니엘기도회를 개최하는 것은 오륜교회”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성경이 출연해 화제가 된 ‘21일간 나라와 민족을 위한 특별 영상기도회’에 대해서는 “다니엘기도회에서 실시하는 기도회로, 코로나 위기 사태를 놓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함께 기도하는 구국연합기도회”라며 “이성경 자매는 오륜교회 청년국에 소속해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륜교회는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해있다.

 

최서영 온라인 뉴스 기자 sy202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