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핀테크 서비스 ‘아임인‘의 티웨이브, 웨이투빗과 제휴 계약 체결

입력 : 2020-02-06 18:12:36 수정 : 2020-02-06 18:12: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클레이튼’의 공식 파트너인 BORA를 개발한 ‘웨이투빗’과 소셜핀테크 기업 ‘티웨이브’가 양사의 기술력을 활용할 사업 런칭을 위해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등 대형 ICT 기업들의 블록체인 서비스 대중화를 위한 행보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플랫폼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하는 시도가 연이어 이어지고 있다. 

 

웨이투빗은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과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BORA의 생태계를 구축해 확장하고 있다. 티웨이브는 여행, 육아, 뷰티 등 관심사로 모여서 고객들이 매달 정해진 순서대로 목돈을 마련하고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받는 핀테크 서비스 ‘아임인’을 개발해 운영하는 업체다. 

 

이번 전략적 제휴 계약을 통해 웨이투빗으로서는 BORA의 생테계를 핀테크 분야에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웨이투빗의 송계한 대표는 “앞으로 티웨이브의 ‘아임인’ 서비스를 통해 BORA의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 화폐를 접목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티웨이브 서재준 대표는 “아임인의 한국형 핀테크 모델과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하여 금융, 보안, 간편결제, 데이터 활용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지속적으로 유의미한 파트너쉽을 가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훈 기자 ch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