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BS 연예대상'서 대상 받은 유재석 "고(故) 설리·구하라 생각난다"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19-12-29 10:40:16 수정 : 2019-12-29 15:19: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9 SBS 연예대상' 캡처

 

‘2019 SBS 연예대상’에서 ’런닝맨’을 9년 동안 자리를 지켜온 방송인 유재석(사진)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소감에서 올해 세상을 먼저 뜬 카라 출신 가수 구하라와 에프엑스 출신 배우 설리(본명 최진리)를 언급해 시청자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2019 SBS 연예대상’은 지난 28일 오후 9시부터 방송인 김성주와 박나래, 조정식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생중계됐다.

 

이날 대상 후보로는 ’미운우리새끼’(미우새)의 방송인 신동엽,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맛남의 광장’에 출연 중인 요리 연구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런닝맨 유재석 등이 이름을 올렸다.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방송인 김구라와 서장훈, ’정글의법칙’ 김병만, 미우새의 가수 김종국, ‘집사부일체’의 가수 겸 배우 이승기까지 모두 8인의 대상 후보가 공개됐다. 

 

영예의 대상은 유재석에게 돌아가 2015년에 이어 4년 만에 다시 영예를 안았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뭐라고 얘기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며 ”너무 감사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런닝맨이 내년에 10주년이 되는데, 제가 이렇게 큰상을 받게 됐다”며 ”런닝맨 멤버들과 같이 받고 싶다고 앞서 말했는데, 혼자 받게 돼 멤버들에게 미안하고 고맙고 감사하다”고 공을 동료에게 돌렸다.

 

특히 ”사랑하는 나경은씨에게 감사하다”며 아내인 나경은 전 MBC 아나운서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런닝맨에 출연했던 게스트 가운데 올해 안타깝게 하늘나라로 떠난 구하라씨와 설리씨 생각이 많이 난다”며 ”두 분도 하늘나라에서 편안하게 하시고 싶은 것 마음껏 하시면서 계셨으면 좋겠다”고 고인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최다 수상도 런닝맨에 돌아갔다. 대상 유재석과 더불어 글로벌 프로그램상, 최우수상 김종국, 우수상 방송인 양세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타상 배우 이광수, SBS엔터테이너상 방송인 하하(본명 하동훈)까지 6관왕을 차지했다.

 

아래는 2019 SBS 연예대상 수상 명단.

 

◇대상 ’런닝맨’ 유재석

 

◇공로상 ’백종원의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백종원

 

◇프로듀서상 ’집사부일체’ ‘리틀 포레스트’ 이승기

 

◇최우수상(쇼·버라이어티) ’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성주, ’불타는 청춘’ 최성국

 

◇최우수상(리얼리티쇼) ’미운우리새끼’ ’런닝맨’ 김종국, ‘미운우리새끼’ 홍진영

 

◇우수상(쇼·버라이어티) ’런닝맨’ 양세찬, ’집사부일체’ 이상윤

 

◇우수상(리얼리티쇼) ’미운우리새끼’ ’맛남의 광장’ 김희철,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윤상현

 

◇최우수 프로그램상 ’백종원의 골목식당’

 

◇우수 프로그램상(쇼·버라이어티) ’불타는청춘’

 

◇우수 프로그램상(리얼리티쇼) ’동상이몽2’

 

◇SN S스타상 ’런닝맨’ 이광수, ’리틀 포레스트’ 박나래, ’잡사부일체’ 육성재, ’동상이몽2’ 강남 이상화

 

◇베스트 팀워크상 ’집사부일체’

 

◇글로벌 프로그램상 ’런닝맨’

 

◇엔터테이너상 ‘런닝맨’ 하하

 

◇명예사원상 ’집사부일체’ 양세형

 

◇패밀리상 ’동상이몽2’ 이윤지

 

◇챌린저상 ’맛남의 광장’ 김동준, ’정글의 법칙’ 이태곤 허재

 

◇베스트 커플상 ’미운우리새끼’ 이상민 탁재훈

 

◇방송작가상(예능) ’동상이몽2’ 김미경

 

◇방송작가상(교양) ‘본격연예 한밤’ 박은영

 

◇방송작가상(라디오) ’최백호의 낭만시대’ 원주원

 

◇라디오 DJ상 ’집으로 가는 길 소이현입니다’ 소이현, ’배성재의 텐’ 배성재

 

◇신인상 ’불타는청춘’ 최민용, ’백종원의 골목식당’ 정인선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