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과기정통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 ‘K-솔루션 페어@싱가포르’ 개최

입력 : 2019-11-12 03:00:00 수정 : 2019-11-11 15:48: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핀테크 기업의 신남방 진출 지원
'K-솔루션 페어@싱가포르'의 한국 공동관 부스. 과기정통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국내 핀테크 기업의 신남방 지역 진출을 돕기 위해 13일까지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K 솔루션 페어@싱가포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K 솔루션 페어는 과기정통부의 신남방 지역 진출 거점인 싱가포르 IT지원센터에서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여는 대표적인 행사다. 이번 행사는 신남방 시장 성장에 따라 글로벌 금융 허브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싱가포르에서 국내 유망 ICT 기업이 신남방 핀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관 구성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결제·송금 등 핀테크는 물론 인증·보안,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연관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우수 ICT 기업들로, 과기정통부는 해외 진출 시 현지 파트너 발굴을 가장 어려워하는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반영해 참여 기업별 바이어·파트너 발굴, 1대1 사업 상담회 등 신남방 판로 개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통화청(MAS)을 중심으로 핀테크 전담부서 신설 등 인프라 확충에 집중해 혁신 창업자·투자자가 유입되는 주요 시장”이라며 “그만큼 핀테크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기업들이 세계의 핀테크 선두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시장 진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우중 기자 lo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