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화재 식당’ 뛰어들어 불 끈 공군 부사관

입력 : 2019-11-08 20:57:29 수정 : 2019-11-08 21:29: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백상현 하사 “해야 할 일 했을 뿐”
백상현 공군 하사(오른쪽)가 8일 강원 화천군 화천소방서에서 지난달 15일 화천의 한 식당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한 공로로 정광현 화천소방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군 본부 제공

퇴근 후 식당에서 불이 난 것을 보고 달려가 화재를 진압한 공군 부사관의 선행이 뒤늦게 알려졌다.

 

8일 공군에 따르면 방공관제사령부 예하 제8948부대에 근무하는 백상현(30) 하사는 지난달 15일 오후 퇴근 후 강원 화천에 있는 한 식당에서 동료들과 저녁을 먹고 있었다. 그 순간 백 하사는 맞은편 식당에서 검은 연기가 자욱하게 올라오는 것을 발견했다.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이들은 곧바로 식당으로 달려갔다.

 

식당 내부는 이미 유독가스가 가득 들어차 앞이 잘 보이지 않았다. 식당 주인과 손님들은 건물 앞에서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다. 이를 본 백 하사는 함께 있던 조규철·최진완 상사, 곽필중 중사와 함께 화재 진압에 나섰다.

 

백 하사 일행은 인근 식당에서 수건을 구해 물에 적신 뒤 얼굴에 두르고, 주변에 있던 소화기를 들고 불이 난 식당 안으로 들어갔다. 방안 콘센트 주변에서 화염이 일어난 것을 확인하고 소화기로 불을 제압했다. 당시 출동한 소방관은 “화재 진압이 조금만 더 늦었으면 더 큰 피해가 났을 상황이었다”며 “백 하사와 동료들의 신속한 진압으로 피해를 막았다”고 말했다.

 

백 하사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본분인 군인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평소 부대에서 시행한 소방 및 화재 대응 훈련 경험으로 침착하고 두려움 없이 불을 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화천소방서장은 백 하사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조병욱 기자 bright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