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소셜 미디어 원톱' 방탄소년단 정국, 휴가 중에도 개인 이름으로 "텀블러 순위 상위권"

입력 : 2019-08-22 10:34:03 수정 : 2019-08-22 10:34: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정국

 

소셜 미디어 원톱으로 불리는 방탄소년단 메인 보컬 정국이 또 한번 '텀블러' 주간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전 세계 압도적 인기를 증명해 보였다.

 

 

정국은 지난 12~18일 텀블러 집계 결과, 그룹 'BTS(방탄소년단)'가 4위, 'Jungkook(정국)'이 방탄소년단 멤버 중 1위인 15위를 각각 차지하며 미국 유명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미국 유명 만화책 출판사 ‘마블(Marvel)’ 등과 함께 높은 순위에 올랐다.

 

특히 지난 11일 롯데 패밀리 콘서트를 끝으로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장기 휴가 공지를 띄운 후에도 상위권으로 이름을 올려 식지 않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올해 여러 차례 텀블러 순위에 올랐다.

 

지난 4월 8~14일 텀블러 집계 결과, 그룹 'BTS(방탄소년단)'가 1위를 차지했고 'Jungkook(정국)'이 방탄소년단 멤버 중 1위인 11위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한 바 있다.

 

또 지난 6월 17∼23일 텀블러 집계에서 그룹 'BTS(방탄소년단)'가 5위를 차지했고 'Jungkook(정국)'이 19위에 이름을 올리며 그룹이 아닌 개인으로 높은 순위에 자주 들기도 해 독보적인 인기도와 존재감을 보여줬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K-팝 개인 멤버 중 한 해 동안의 텀블러 게시글, ‘좋아요’ 수, 사이트 내 '검색'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해 2018년 ‘연간리뷰(Year in Review)’ 차트 ‘K-팝 스타 톱50’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이력도 가지고 있다.

 

이에 미국 경제 유력지 '포브스'가 텀블러 이용 통계로 본 ‘2018년 가장 인기있는 K-팝 스타 1위’에 방탄소년단 정국이 선정됨을 보도하기도 했다.

 

‘텀블러(Tumblr)’는 야후가 운영하는 마이크로 블로그 플랫폼이자 웹사이트로, 작년 기준 이용자수가 7억이 넘는 큰 규모를 자랑한다.

 

 

21일 정국은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BANGTANTV )’의 업로드 영상 속에서 짧은 등장에도 조각같이 빛나는 비주얼을 뽐내며 팬들의 심장을 녹였다.

 

장기 휴식에 돌입한 방탄소년단 정국의 소식이 궁금한 외국 팬들의 패러디 사진이 현재까지도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가득 채우고 있고 국내 팬들은 "정국이는 쉴 때도 제대로 쉬네. 얼굴을 한 번 안 비추네" "보고 싶다"라는 하소연이 커진 가운데 그의 모습은 여느 때 보다 더욱 반가움을 자아냈다.

특히 영상 속 방탄소년단 정국은 평소 즐겨 입는 잇템인 생활 한복을 입고 있어 팬들은 배로 열광했지만 평소와 다른 새로운 색상인 카키색 생활 한복도 더욱 주목을 받았다.

 

이에 팬들은 방탄소년단 정국이 그 동안 입은 여러 색상의 생활 한복 사진을 모아 '생활 한복 컬렉션'이라 칭하며 SNS를 뜨겁게 달궜다.

 

이후 방탄소년단 정국은 알제리 1위, 조르단 5위, 레바논 8위, 파나마 9위, 페루 14위, 에콰도르 14위, 파키스탄 15위, 칠레 15위, 영국 17위 등 총 9개국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기도 해 '숨만 쉬어도 실트', '실트 요정'의 위엄을 증명해 보였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