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 최초+中 최대면적" 방탄소년단 지민, 중국 대형 생일 스케일 또 공개 "전세계 축제"

입력 : 2019-08-17 10:23:14 수정 : 2019-08-17 19:12: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중국 팬클럽 '지민바 차이나'가 ‘황금돼지띠’ 지민의 24번째 생일에 역대급 서포트 서막을 알리는 첫 번째 프로젝트를 발표한 지 불과 6일 만에 초대형 프로젝트 파트2를 발표해 전 세계 팬들이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

 

중국 인기 여배우 ‘딜라바 딜무라트(Dilreba Dilmurat)’ 팬들의 ‘bday(버스데이 줄임말)’ 광고 진행으로 중국팬들 사이에 더욱 화제인 지민바 차이나의 파트2 ‘중국 광저우 뢍저우광장 건물외벽 스크린 조명쇼’ 프로젝트는 한국 최초로 중국 화남지역 최대면적인 약 1만6000㎡의 뢍저우광장 대형건물 외벽 스크린10개를 통해 화려한 조명쇼 형식으로 지민의 생일을 축하한다.

 

시간은 지민의 생일인 10월 13일 오후 7시 30∼50분으로 운영시간 내내 생일 축하영상을 송출한다. 중국 광저우는 2000여년의 역사를 지나 현재까지 빛나고 있는 대형 항만도시로 해상 실크로드 출발점 중 한 곳이며 광저우-포산 도시권, 광저우-홍콩-마카오-도시권과 주강 삼각주 도시권의 핵심도시이기도 하다.

 

한국 최초 중국 광저우 뢍저우광장 최대 면적 대형건물 스크린 조명쇼

 

‘지민바 차이나’는 홍보효과에 대해 깊이 고려한 결과 광저우 뢍저우광장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대형 '테크큐브'를 중심으로 주변건물의 외벽에서 LED스크린과 투명 스크린이 설치돼 있어 전방위적 홍보효과를 얻을수 있으며 수백대의 신형 설비를 통해 10월 13일 생일 주인공인 지민을 위해 황푸구의 밤하늘을 수놓을 것이라고 그 규모를 자랑했다.

 

국내 최초 지하철 전역 702개 생일광고

 

지난 10일 발표된 파트1 국내 최초 서울시 지하철 전역 702개 스크린 광고 프로젝트인 ‘서울포위계획’을 발표한 지 6일 만이다. 이 계획은 서울시 지하철 전역에 설치된 PDV스크린 43개, LED스크린 83개, DID전자 포스터 575개 등 총 702개 스크린에서 지민의 생일 축하 영상이 송출되며 서울시 모든 지하철역 모든 노선에 있는 PDV&LED&DID를 동시에 이용한 전례가 없다고 밝혀 중국팬들의 대단한 열정에 감탄이 잇따르고 있다.

 

또 지민의 생일 모금액인 3억 4000만원 이상 달성액은 BTS 멤버 중 최단 기간으로 중국 내 지민의 인기 스케일을 알 수 있는 사례다.

 

중국 ‘최고 아이돌’ 1위/중국 ‘차이신글로벌’ #jimin 기사/생일모금액 3억 4000만원 최단 기간 달성.

 

최근 "중국 최고의 아이돌 멤버" 설문조사에서 상위권 중국 아이돌 사이에 2위를 차지한 지민은 "K-팝가수로 1위"이며 활동이 전무한 중국의 인기투표로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

 

2019년 2월 중국 유명지 ‘차이신 글로벌’은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로 시작된 한류 금지령으로 한류스타들의 공연이 없었으나 중국 내 K-팝 콘서트 추진 움직임은 양국 관계의 해빙 증거라는 기사로 방탄소년단의 해시태그 ‘#BTS’와 멤버 지민의 ‘#JIMIN’을 대표로 게시해 한류의 중심격 지목으로 화제였으며 특히 지민의 중국 위상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기사로 알려졌다.

 

매년 세계 최대 규모 서포트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중국 팬클럽 지민바는 '황금돼지띠' 지민의 생일인 2019 '기해년'은 사상 최대 프로젝트 예고함으로써 순차적 발표될 다음 프로젝트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으며 역대급 생일 서포트 기록을 자체 갱신할 것으로 보인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