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탄소년단 지민, 탄생부터 남다른 솔로곡 '세렌디피티' 뮤비 화제 "48시간 내 리액션 영상 500개"

입력 : 2019-08-01 09:27:36 수정 : 2019-08-01 10:02: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지민

 

최근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 컴백 트레일러 뮤직비디오가 처음 공개 후 유튜브상에서 48시간 내 무려 500개가 넘는 리액션 영상이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공개 즉시 500개 이상 제작된 지민의 '세렌디피티' 유튜브 리액션 영상

 

이와 관련해 SBS팝아시아에서는 "지민의 트레일러에 대한 믿을 수 없을 만큼의 엄청난 관심이 쏟아졌다"라고 전했으며 할리우드와 한국의 문화·연예소식을 전하는 해외 매체 와우케렌(wowkeren) 역시 “500개 넘는 리액션이 48시간 이내 탄생한 초특급 관심”이라고 소개했다.

 

‘세렌디피티’ 리액션 영상 관련 해외 매체 기사

 

‘세렌디피티’는 BTS(방탄소년단) 월드 투어 당시 멤버 지민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아온 솔로곡이며 국내외 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지민 솔로곡 ‘라이(Lie)’에 이어 지금까지 글로벌 팬들의 강력한 사랑을 받아 뮤직비디오와 음원 모두 지금까지 최고의 기록을 만들고 있다.

 

지민의 ‘세렌디피티’는 방탄소년단 멤버의 솔로곡 중 최초로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으며 현재 1억 1000만회 이상으로 솔로곡 뮤직비디오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유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 개인 솔로곡 ‘라이’, ‘세렌디피티’, ‘세렌디피티(Full length Edition)’ 모두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5000만회 이상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현재 스포티파이 사이트에서 한국어 노래로 5000만 이상의 세 곡을 보유한 솔로 가수로는 지민이 최초이며 유일하다. 

 

‘세렌디피티’는 2017년 9월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 트랙으로 최초 공개됐으며 확장 버전은 이듬 해 8월에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에서 발매됐다.

 

 

스포티파이 5000만 돌파한 ‘세렌디피티' 확장 버전

 

예술적인 춤선, 고난도 안무에 이어 감성적 무대 표현력까지 올라운드 재능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아 온 ‘퍼포먼스 천재’ 지민은 이 ‘세렌디피티’ 트레일러 뮤직비디오에서는 오로지 보컬로서 승부를 보았다.

 

아름다운 외모에 깨끗한 청음의 타고난 보이스를 지닌 지민은 진성과 가성을 자유자재로 오가며 섬세하고 부드럽게 감성을 울리는 천부적 보컬 재능을 선보여 곡을 완벽하게 완성시켰다.

 

‘세렌디피티’ 국내외 스타들 반응 

 

이어 ‘세렌디피티(Full length Edition)’ 확장 버전이 방탄소년단 월드 투어 솔로 무대에서 공개되고 지민의 안무와 더해지면서 전 세계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공연을 본 미국의 알앤비 스타 ‘보이즈 투맨’과 ‘칼리드’의 공개적인 사랑을 받아 커버송 영상과 응원 영상이 SNS에 공개돼 화제에 올랐고 국내 스타 배우 정해인의 애정곡으로 꼽히는 등 지민의 솔로곡이 전 세계로 알려졌다. 

 

지민

 

또 지민만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 솔로 무대는 우아미를 형상화하는 표현력과 섬세함이 요구되는 고난도 안무로 짜여 전 세계 춤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들의 커버 도전 영상으로 우뚝 서 각국 가수들에게 큰 영향력을 끼쳤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