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전세계 매체, 방탄소년단 정국 '유포리아' 역대급 주목 "아름다운 천국의 조각 극찬"

입력 : 2019-06-15 10:49:13 수정 : 2019-06-15 13:38: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정국

 

지난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포리아(DJ Swivel Forever Mix) - JK' 란 영상과 함께 음원이 전세계에 공개되며 전세계 해외 매체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유포리아 피아노 버전은 전세계 팬들의 눈물샘을 무한 자극하며 역대급 감동을 자아냈고 해외 매체 '올케이팝, 숨피, KISS FM, 케이팝 차트, 뭄바이 미러, 와우케렌, 케이팝 온 파이어, 틴보그, 틴데일리, 빌보드 재팬, 트리뷴뉴스'에서 끊임없이 보도했다.

 

특히 '코리아부'는 "모든 사람을 마법에 걸리게 하고 있다"라며 전세계가 정국의 유포리아의 마법에 빠져들었음을 게재했고 '엘리트데일리'는 “유포리아 피아노 버전은 FESTA 영상의 가장 놀라운 선물이다. 그것은 당신이 들을 수 있는 가장 아름답고, 부드럽고, 가치가 있는 천국의 조각이다”라고 극찬했다.

 

또 '서터파이드 팝'은 "가장 성공적인 솔로곡 유포리아 원곡은 결코 질리지 않는 가운데 이 피아노 버전은 정국의 황금빛 목소리를 이끌어내고 노래의 모든 감정을 반영한다"라며 원곡과 다른 감성을 자세히 보도했다. 미국 '빌보드' 또한 가슴 훈훈한 영상이라 표현하며 집중 보도했다.

 

 

'월드뮤직어워드' 트위터,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도 정국의 유포리아를 언급하는 등 유포리아 피아노 버전에 대한 해외에서의 막강한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유포리아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DJ Swive'l 도 "여러분들이 얼마나 끈기있게 꾸준히 오랜 시간 동안 기다리셨는지 알아요. 충분히 기다릴 가치가 있으셨길 바랍니다"라고 트위터에 게시하며 정국외 곡작업에 함께 참여한 사람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도 했고 영국 '버즈피드' ikran 기자 트위터에 '#JKOurEuphoria' 해시태그를 써서 유포리아 피아노 버전을 축하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유포리아 피아노 버전에서 피아노와 현악기 편곡 작업에 참여한 '조나산 퍼킨스(Jonatsan Perkins)' 또한 본인의 인스타 계정에 "정국은 부드럽고 열정적인 보컬로 완벽했으며 그로 인해 작업을 엄청 편하게 할 수 있었다. 정국의 목소리는 너무나 훌륭했다"라며 최고의 극찬을 보냈고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참여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에 유포리아 피아노 버전 공개 이후 원곡 '유포리아'가 '아이튠즈' 필리핀,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프랑스에 재진입했고 일부 나라에서 순위 상승세를 보였다.

 

말레이시아 사이트 '케이매니아 채널(KMANIA CHANNEL)'에서도 'TOP 20 KPOP SONGS'에 유포리아가 방탄 솔로곡으로는 유일하게 7위에 속해 있다.

 

특히 피아노 버전 유포리아는 현재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스트리밍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고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도 엄청난 조회수로 팬을 넘어 일반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또 21개국 유튜브 인기 동영상으로 올랐고 전세계 인기 동영상 14위에도 장시간 오르기도 했다.

 

인도네시아 매체 '트리뷴램펑(Tribunlampung)'이 방탄소년단 정국의 유포리아를 2019년 인기있는 K-팝 곡으로 보도하며 추천곡에도 포함돼 있다고 전하는 등 식을 줄 모르는 인기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원곡 유포리아는 가장 인기있는 방탄소년단 솔로곡으로 매체들에 의해 매번 언급되어 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고 이어 피아노 버전도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언제 어디서든 정국의 아름다운 감성을 들을 수 있는 유포리아 피아노버전 정식 음원이 꼭 발매되기를 팬들은 간절히 바라기도 했다.

 

15일 오후 7시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팬미팅 '머스터'에서 정국이 유포리아 피아노 버전을 불러주길 팬들은 기대하고 있고 그가 행복하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느끼며 공연을 무사히 마치길 바라며 응원하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