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美 10대 매거진 세븐틴, 최애 가장 많은 '방탄소년단 지민' 천문학적 가치 분석

입력 : 2019-05-26 10:06:35 수정 : 2019-05-26 10:06: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지민

 

미국의 10대 전문 잡지 '세븐틴(Seventeen)'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의 슈퍼 파워 가치를 분석한 글을 보도해 화제다.

 

해당 잡지는 13세에서 19세까지의 청소년들이 주 타깃이며 44년 창간 이후 국내에서도 영어 학원 교재로 쓰이기도 하는 등 유명한 언론 매체다. 

 

미국 10대 전문 잡지 세븐틴

 

이 매거진은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운데 많은 팬이 진짜 '최애'로 꼽는 멤버가 한 명 있다”라는 문장으로 포문을 열며 지민은 데뷔 이래로 수많은 팬을 그야말로 홀리고 있다고 전했다.

 

지민이 가진 슈퍼 파워 가치 중 우선적으로 언급한 것은 다름 아닌 진짜 '최애'가 가장 많은 멤버라는 점이다. 이는 미국 현지 내에서 지민을 향한 팬들의 열정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되는 현상임을 시사한다. 

 

미국 대표 음악 전문 매체 롤링스톤 매거진 
 

 

앞서 미국을 대표하는 음악 잡지이자 문화 전반을 다루는 롤링스톤 매거진은 지난 미국 투어의 현지 반응을 다룬 기사에서 “대부분의 콘서트 관객은 방탄소년단 팬덤으로 빠져들고 있다”고 전하며 그 모든 것은 주로 멤버 지민으로부터 나오는 훌륭한 후렴구 혹은 근사한 모습으로 시작되며 지민은 퀸즈에서 특히나 경탄을 자아내는 멤버로 보였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어 '세븐틴'은 지민이 지닌 '프로의식'을 강조했다. 지민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바로 남다름이다. 지민이 데뷔 후 수많은 팬을 홀릴 수 있던 원동력 중 하나가 수년 간 실력을 다듬어 온 지민의 열정과 성실한 노력, 프로 정신이었음을 극찬했다. 

 

실제 지민은 앨범 콘셉트에 따라 끊임 없는 변신을 거듭했고 춤과 보컬에도 변화를 주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매 앨범마다 경이적인 결과물을 낸 지민에게 '세븐틴'이 이번에 강조한 것은 지민이 보유한 잠재적 가치다. 

 

방탄소년단은 7장의 앨범을 발매했고 가장 최근 앨범인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Map of the Soul: Persona)는 선주문으로만 따져도 300만장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세븐틴은 전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이 월드 투어에 몰려드는 현상이 지민의 가치를 드높인다고 분석했다. 

 

뿐만 아니라 지민 개인 활동의 막강함도 소개했다. 잇따른 솔로곡 파워는 물론 지민의 끼와 재능이 그의 가치를 높인다는 것이다.

 

'Lie'와 'Serendipity', 사운드 클라우드에 공개한 '약속' 그리고 셀레나 고메즈와 찰리 푸스가 부른 'We Don't Talk Anymore' 커버곡까지 언급하면서 솔로서의 역량과 파워에 주목했고 지민이 출연해 큰 관심을 끌었던 예능 프로들을 소개했다.   

 

또 마텔사, 코카콜라, 던킨도너츠 등을 포함해 수년 간 광고 계약을 한 지민과 방탄소년단은 곡을 낼 때마다 차트를 장악하며 수익을 올렸고 셀레브리티 넷 워스(Celebrity Net Worth)에 따르면 지민의 추정 자산은 약 800만 달러(약 95억원)로 곧 수백만 달러를 더 벌어들이게 될 것이라고 천문학적 가치를 평가했다. 

 

미국 현지 음악 관계자들 사이에서 '지민 효과' '지민급 인기' '지민 웨이브'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고 있는 지민은 대체 불가한 아티스트로서 발돋움하면서 실제 그 어떤 수치로도 측정 불가능한 음악계의 한 역사를 쓸 것으로 더욱 기대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