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동성에게 애스턴마틴+이혼 변호사 비용 대줬다" 친모 청부살해 시도 女의 고백

입력 : 2019-05-14 19:31:17 수정 : 2019-05-15 06:40: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친어머니를 상대로 청부 살해를 시도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중학교 여교사 임모(31)씨가 14일 항소심 재판에서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동성(사진)과의 관계에 대해 언급하면서 선처를 호소했다.

 

이날 서울남부지법 형사항소 3부 심리로 열림 결심 공판에서 임씨는 “(어머니 청부살해 시도) 당시 김동성을 향한 사랑에 빠져있었고, 진짜 사랑이라고 생각했다”며 “사랑을 방해하는 방해물(어머니)을 없애야 겠다고 비정상적으로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앞서 임씨는 지난해 11월 서울 강남구의 한 중학교 교사로 근무하던 중 친모를 살해해달라며 심부름센터 업자 B씨(60)에게 모두 6500만원을 건넨 혐의로 같은해 12월 기소됐다. 

 

임씨의 범행은 외도를 의심한 남편이 몰래 전자우편을 열어보다가 청탁 정황을 발견, 경찰에 신고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애스턴마틴.

 

앞서 1심에서 임씨는 김동성에게 2억5000만원에 달하는 고가의 스포츠카 애스턴마틴, 1000만원 상당의 롤렉스 손목시계 4개 등 모두 5억5000만원 규모의 선물을 줬다고 밝혔다.

 

당시 임씨는 “김동성과의 내연관계가 이번 사건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었다.

 

1심 재판부는 임씨가 어머니를 청부 살해하고 재산을 상속 받으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판단, 징역 2년을 선고했다.

 

항소심에서 임씨는 김동성에 대한 애정 때문에 정상적인 판단을 하지 못했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임씨 측 변호인은 “정상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어머니 사망 후 2∼3일 만에 상속을 마치고, 상속금으로 아파트 임대차 잔금을 지불할 생각은 하지 못한다”며 “임씨는 내연남에게 푹 빠져 제정신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임씨는 스포츠카와 고급시계 등 거액의 선물을 사줬고, 심지어는 이혼소송 변호사 비용까지 대줄 정도였다”고 설명했다.

 

또 “피고인의 어머니는 죄책감과 우울증으로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며 ”피해자인 어머니를 봐서라도 하루빨리 피고인이 제대로 된 정신과 치료받을 수 있도록 선처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검사 측은 원심과 마찬가지로 임씨에게 징역 6년을 구형했다.

 

한편 임씨에 대한 항소심 선고는 내달 11일 이뤄질 예정이다.

 

김정호 온라인 뉴스 기자 Ace3@segye.com

사진=연합뉴스·애스턴마틴 홈페이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