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檢진상조사단 “윤지오 증언, 진술로서 충분한 가치 있다”

입력 : 2019-04-24 21:00:37 수정 : 2019-04-24 21:00: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장자연 씨 술 접대 동원 및 일부 성폭행 피해 의혹 관련 참고인들 진술 확보
고(故) 장자연 사건 주요 증언자인 배우 윤지오씨. 연합뉴스

고(故) 장자연 사건 증언자인 배우 윤지오씨의 진술이 유의미하다는 진상조사 기관의 평가가 나왔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검찰과 법조계는 대검찰청 검찰과거사 진상조사단이 윤씨가 출석해 진술한 내용과 2009∼2010년 수사기관 및 법정에서 한 진술을 비교·검토해 장자연 씨의 피해 사실을 입증할 유의미한 진술을 따로 분류·검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윤씨 진술이 일부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내용이 있더라도 과거 수사기관과 법원에서 진실로 인정받은 부분은 장씨의 피해 사실을 입증할 진술로서 충분한 가치가 있다는 게 진상조사단의 내부 평가인 것으로 전해졌다.

 

진상조사단은 장씨 사건을 둘러싼 진실공방과 관계없이 장씨 사건에 대해 윤씨가 수사기관에서 진술한 내용은 상당 부분 진실하다고 보고 관련 조사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진상조사단은 장씨가 강제로 사회 고위층 인사의 술접대에 동원되고, 그 과정에서 일부 성폭행 피해를 봤다는 의혹과 관련해 윤씨 이외에 복수 참고인들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씨 외에도 다수의 증언과 진술이 있는 만큼 의미 있는 장씨 사건에 관한 조사결과를 내놓는 데 문제가 없다는 게 진상조사단 입장이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