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캐나다로 출국한 윤지오, 개인 방송서 한 말 "증인 역할 끝나"

입력 : 2019-04-24 18:23:34 수정 : 2019-04-24 18:23: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고(故)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증언자라고 주장한 배우 윤지오(사진)가 2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캐나다로 출국하면서 “증인 역할은 끝났다”고 말했다.

 

윤지오는 이날 자신의 출국 과정을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생중계했다. 

 

그는 방송에서 자신의 숙소를 찾아 온 언론들의 이름을 언급하며 불쾌함을 드러냈다. 

 

방송에서 윤지오는 “저한테 도망자 프레임을 씌우려는 것인가. 제가 도망자인가. 전 증인이고 제가 할 수 있는 증인 역할은 다 끝났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윤지오는 공항에 들어선 후에도 자신을 취재하러 온 매체들의 이름을 나열하며 “왜 오셨나. 제가 범죄자인가. 이게 증인을 대하는 태도냐. 앞으로 이쪽 언론과는 인터뷰 안하겠다. 굉장히 무례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한 취재진이 갑자기 출국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윤지오는 “갑자기가 아니다. 지난 4일부터 엄마가 아프다고 했다”라며 출국 이유로 밝혔다.

 

나아가 “빠른 시일 내에 올 것”이라며 “다시 건강 되찾고 엄마 병간호 잘 하고 돌아오겠다”고 설명했다.

 

또 김수민 작가의 고소에 대한 질문에 윤지오는 “(무고죄로) 맞고소 할 거다. 난 죄가 없다”라고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작가의 법률대리인 박훈(사진) 변호사는 지난 23일 오후 4시쯤 서울경찰청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모욕죄 혐의로 윤지오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당시 박 변호사는 고소장을 접수한 뒤 기자들과 인터뷰에서 “윤지오씨는 故(고) 장자연씨의 억울한 죽음을 이용하고 있다”며 “윤지오는 조 모씨의 성추행 건 이외에 본 것이 없다. 그럼에도 ‘장자연 리스트’를 봤다, 목숨 걸고 증언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후원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정호 온라인 뉴스 기자 Ace3@segye.com

사진=아프리카 TV 캡처·세계일보 자료 사진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
  • 박은빈 '반가운 손 인사'
  • 고현정 '여전한 동안 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