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영환 병원 뒤지기는 이재명식 보복 수사?… 하태경 "李 지키려는 신공안통치"

, 이슈 톡톡

입력 : 2019-04-22 15:19:07 수정 : 2019-04-22 15:19: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슈톡톡] 이재명과 맞섰던 김영환 "李 지지자 시위와 특사경이 동시에" / 경기도 특사경 "정당한 업무였을 뿐, 李 지지자 시위와 무관" / 하태경 "의료조사 권한 없는 공정특사경이?, 누가봐도 보복수사" / 경기지사 선거 때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물고 늘어졌던 김영환

김영환 전 의원에 대한 보복수사 논란을 두고 22일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도 가세했다. 

 

◆ 하태경, 김영환 병원 조사는 '이재명 지키기' 보복 수사...경기도식 신공안통치

 

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17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김영환 전 의원 치과에 경기도 공무원으로 구성된 특사경(특별사법경찰) 3명이 들이닥친 일을 소개했다. 

 

하 최고위원은 "경기도는 특사경의 정상적인 위법행위 조사였다고 강변했으나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자들이 병원 앞에서 시위한 후에 공무원들이 예고없이 현행범 조사하듯이 병원에 들어와서 조사를 하려고 한 것은 누가 봐도 '이재명 지키기' 위한 보복성 수사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하 최고위원은 그렇게 본 이유로 "첫째 안산·시흥·광명 관내에 1559개나 되는 의료기관 중에 김영환 전 의원의 치과를 타겟으로 한 것, 두 번째로 특사경은 본인들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이라고 소개했지만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의 직무범위에는 의료법 위반 사항 조사가 없다는 것(의료법 등 의료기관에 대한 관리 및 조사는 민생특별사법경찰단 직무범위)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홈페이지에서 명백하게 표시(위 사진)되어 있다"는 점을 들었다.

 

이어 "세 번째로 김영환 전 의원이 반발하자 경기도는 블로그를 통해서 ‘사실은 이렇다’ 라며 해당 치과병원 홈페이지를 보고 위반사항을 발견했으며 19일 병원에 가서야 대표 원장이 김영환 전 의원이라는 것을 사진을 보고 알았다고 항변했다, 이것은 거짓말로 병원 홈페이지에 김영환 전 의원이 원장이라는 사실이 적시되어 있고 홈페이지 하단에 김영환 전 의원의 얼굴을 똑똑히 알아볼 수 있는 영상이 게시되어 있다"는 사실을 소개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재명 지사는 공권력을 동원한 ‘뒷통수 때리기’식 보복성 수사를, 경기도를 자신의 전유물로 삼아서 정적에게 보복하는 신공안통치를 즉각 중단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 김영환 "병원 홈피에 로그인 없이 글 올리면 의료법 위반?"

 

지난해 경기지사 선거에서 바른미래당 후보로 나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와 맞붙었던 김 전 의원은 지난 19일 오후 자신의 블로그에 "병원 홈피에 로그인 없이 글을 올린 것이 의료법 위반이라며 예고없이 환자들이 진료를 받고 있는 공간에 현행범 체포하듯 경찰도 검찰도 아닌 도청공무원들이 수사한다고 들이 닥쳤다"고 알렸다. 

 

김 전 의원은 "(같은 날)병원 앞에서 이재명 지지자들이 몰려와 확성기를 틀고 인식공격하고 있다"며 특사경 의 수사 배경을 의심했다.

 

◆ 특사경 "사실은 이렇습니다"며 보복, 부당수사 부인

 

논란이 일자 경기도 특사경은 19일 경기뉴스광장을 통해 "김영환 전 국회의원 부당 수사한 적 없다"며 김 전 의원 주장을 반박했다. 특사경은 김 전 의원뿐 아니라 "의료법 위반 소지가 의심되는 13곳의 사업장을 방문해 사실 확인을 했다"며 콕 집어 수사한 것이 아니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사경은 "특사경 수사관 3명이 그날 병원에 걸려있는 사진을 보고 대표원장이 김영환 전 국회의원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대표원장이 김 전 의원임을 사전에 몰랐다고 했다. 

 

또 "이재명 지지자들 집회와 특사경의 '거짓, 과장 등 불법의료광고 자체수사'는 전혀 상관 없다"고 김 전 의원 주장을 일축했다. 

 

◆ 김영환, 경기지사 선거 때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물고 늘어져, 이 지사측 고발  

 

김 전 의원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 때 당시 이재명 후보와 배우 김부선씨의 스캔들을 앞세워 이 후보 공격에 나섰다. 

 

김 전 의원은 배우 김씨와 이 지사가 나눈 대화와 사진을 공개하면서 "이 후보가 (김씨에 대해) 인격 살인을 하고도 반성이 없다"며 "진실을 고백하고 여배우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공격했다.

 

이에 이 후보 측은 "사실 관계를 호도하지 마라"고 발끈했다. 

 

이 지사 측은 당선 직후인 지난해 6월 26일 김 전 의원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하기도 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사진=KBS· 경기특사경 홈페이지· 김영환 블로그· JTBC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